내 매장을 알리고 싶다면 … 온라인 체험단 마케팅은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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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의 좋은 이미지와 제품의 정보를 온라인상에 구축해 주는 모든 활동을 온라인상의 LSM 전략이라고 한다.

가맹점의 매출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LSM(Local Store Marketing)는 내 매장, 단일매장의 홍보를 하는 방법으로 전단지배포부터 온라인마케팅까지 다양하게 진행된다.

LSM의 효과적인 측면으로 체험단을 활용해 보면 어떨까.

한국소셜미디어연구소 김주상 ICT컨설턴트는 지난 17일, 맥세스컨설팅에서 진행하는 ‘프랜차이즈 온라인마케팅 실무과정’을 통해 이같이 소개하고, “동네 특정타켓을 상대로 하는 전단지 배포방식의 LSM (로컬스토어마케팅)에서 온라인을 활용한 블러그, 페이스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 한국소셜미디어연구소 김주상 ICT컨설턴트 (사진=강동완기자)

김 컨설턴트는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형성과 관련해 “온라인 바이럴마케팅은 시간과 장소를 구해받지 않고, 온라인 포탈의 블러그, 카페, 뉴스, 지식인등을 활용한 입소문이라는 정의를 내릴수 있다.”라며 “이러한 동시마케팅은 같은 비용으로 다양한 채널에 분산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나있다.”고 소개했다.

일례로 출근하면서, 문앞에 붙어 있는 전단지에서 차앞에 붙어있는 전단지, 차안에서 보는 현수막 등 한가지 제품을 지속적으로 노출하면서 소비자의 눈에 익숙해 지는 것이 또다른 광고효과로 각인시켜 준다는 것으로 반복적인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디바이스별 활동영역 분석에 대해 김 컨설턴트는 “PC에서 정보기반 분석은 정보검색과 기사정보, 쇼핑 및 정보탐색이 뛰어난 상태이고, 스마트폰의 경우는 SNS와 정보검색, 기사읽기가 높은 상태이다.”라며 “PC와 스마트폰에 동일하게 기사 뉴스노출과 정보검색전달에 주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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