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추석명절 5만원 이하 상품 구매 고객 증가에 상품 구색갖춰

 
 
기사공유
5만원 이하 상품이 대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해 추석 선물세트 매출을 살펴본 결과 5만원 이하 상품의 매출이 2015년 추석 대비 1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명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영향으로 선물용으로 5만원 이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났고, 실속을 중요시하는 트랜드가 확산되면서 5만원 이하 상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GS25는 실속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5,900원짜리 LG페리오치약세트부터 5만원짜리 실속한우등심세트까지 총 337종의 5만원 이하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그동안 비싼 가격으로 인해 구매가 망설여졌던 한우세트, 굴비세트, 제주옥돔&고등어세트, 배세트, 곶감세트 등을 5만원 이하 실속 상품으로 준비했고, 한돈냉장삼겹세트, 도드람한마리세트와 같이 돈육 세트도 실속 상품으로 선보였다.

또, GS리테일의 PB브랜드 유어스를 활용한 PB선물세트도 알뜰하게 준비했다.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GS25는 이번 설을 맞아 GS25 대표 PB상품 중 하나인 유어스오모리김치찌개라면의 깊은 김치맛과 황다랑어를 이용한 프리미엄 참치캔 ‘유어스오모리김치참치’ 통조림 세트를 준비했다.

유어스오모리김치참치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바로 취식이 가능하고 다양한 요리에 접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맛으로 개발된 GS25 PB상품이다.

GS25는 현재 동일 상품 낱개를 3,2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설을 맞아 9개 한 세트 2만원으로 구성했다. 낱개 구매 보다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세트를 구성한 것.

5만원 이하 실속 상품을 알차게 준비하는 한편, 명품 선물도 준비했다.

GS25는 프라다, 지방시, 페라가모, 에트로 등 명품 백과 지갑 등을 준비했으며, 카페25 머신을 공급하는 유라(JURA)사의 가정용 명품 전자동 커피 머신 2종(2,228,700원/2,706,000원)을 50대 한정으로 판매한다.

또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로 일컬어지는 캐비어 3종(벨루가, 오세트라, 세브루가) 세트를 10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가격은 60만원.

GS25는 이번 추석을 겨냥해 알찬 구성의 실속상품을 강화하고 기존에 없었던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임에 따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캐시백 + 할인으로 보다 알뜰하게 추석 준비하세요~
GS25는 LG페이와 손잡고 LG가전제품 14종을 10월 15일까지 LG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는 이번 추석 카달로그에 LG페이 X GS25 10% 캐시백 페이지를 만들고, UHD TV+DIOS냉장고+트롬세탁기 세트로 구성된 ‘2017 LG새출발 웨딩패키지’를 3백3십9만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디오스냉장고, 김치냉장고, 트롬 스타일러, 건조기,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LG 가전제품을 판매한다.

또, 같은 기간 참치, 리챔, 런천미트 등으로 구성된 동원혼합세트, 참치, 카놀라유, 참기름 등으로 구성된 오뚜기혼합세트, 그릭슈바인 햄세트 등 8종에 대해 팝카드로 결제 시 10%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시백 행사 상품도 일반 상품과 동일하게 10+1, 5+1 혜택이 그대로 적용되며, GS25 제휴 통신사 카드(LG유플러스, KT CLUB) 할인까지 가능해 고객들이 보다 알뜰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 집에서 간편하게~ 무료배송으로 추석 선물세트 준비하세요~

GS25는 2017년 추석을 맞아 농수축산 신선식품, 통조림 등 가공식품, 냉장햄세트 등 냉장식품, 건강기능식품, 위생용품, 가전제품, 패션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666여종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이번 설에는 666종의 선물세트 중 477종을 무료배송 상품으로 구성해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들은 GS25의 모바일 카다로그나 홈페이지, 또는 전국 매장에 비치된 카다로그를 통해 무료배송 상품을 확인 후 주문하면,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무료배송상품은 고객들이 구매한 상품을 힘들게 들고 다니지 않고 원하는 곳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매년 그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GS25의 무료배송 상품 매출은 매년 25% 이상 증가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무료배송 상품 품질에 대한 신뢰가 갈수록 높아지고, 무료배송의 편리함을 경험한 고객들의 재구매가 이어짐에 따라 무료배송 상품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GS25는 올해 기존의 모바일카다로그를 GS25 어플리케이션 나만의냉장고에서도 확인 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살펴보고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GS25는 4+1, 5+1, 9+1, 10+1 등 덤증정 상품을 준비하고, BC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과 나만의 냉장고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고객들이 알뜰하고 즐겁게 설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강동완 adevent@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388.71하락 17.7916:47 09/23
  • 코스닥 : 648.95하락 12.1616:47 09/23
  • 원달러 : 1136.50상승 3.816:47 09/23
  • 두바이유 : 54.66상승 0.0116:47 09/23
  • 금 : 1297.50상승 2.716:47 09/23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