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고객만족도 조사 '만족이상'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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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은 자사 솔루션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서 '만족이상'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2일까지 메이크샵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과 PC를 활용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전자메일 서면방식, 전화응답으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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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 점수는 ▲솔루션 기능 ▲고객관리 ▲컨설팅 및 교육서비스 ▲쇼핑몰 운영 및 관리 비용 ▲쇼핑몰 담당자의 전문성 등 총 5개 분야, 20개 항목에 대해 '리커드 5점 척도'로 질문한 뒤, 설문에 참여한 1,081명의 답변을 점수로 합산해 산출했다.

솔루션 기능은 4.29점으로 만족이상을 받았다. 만족이상의 응답자 982명(중복응답)은 솔루션의 편의성(68%), 안전성 및 신속한 업데이트(52%), 시스템관리(48%) 등을 높게 평가했다.

고객관리 분야에서는 4.21점으로, 만족이상 응답자 956명(중복응답)은 신속한 민원처리(80.3%), 친철한 응대(67.4%), 약속이행(40.1%)을 꼽았다.

이 밖에 컨설팅 및 교육서비스는 4.2점, 쇼핑몰 운영 및 관리비용은 3.85점, 쇼핑몰 담당자의 전문성은 4.19점을 받아 전체 조사결과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이용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환경개선과 솔루션 개발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정기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앞으로도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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