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라네즈 앞세워 호주시장 공략… "원대한 기업 향한 여정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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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이 호주시장에 진출한다. 14일 글로벌 프리미엄브랜드 라네즈의 호주 세포라 론칭을 시작으로 호주 뷰티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이날 “오랜 준비 끝에 호주 고객들과 만나게 돼 무척 설렌다”며 “라네즈를 시작으로 아모레퍼시픽만의 특이성이 담긴 그룹 내 다양한 브랜드를 호주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 회장은 이어 “호주를 비롯한 글로벌 신규시장의 지속적인 개척을 통해 원대한 기업을 향한 여정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글로벌시장 분석기관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호주의 뷰티시장은 2016년 기준 약 7조원에 이르며 연평균 약 5%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럭셔리와 프리미엄 제품군의 비중이 약 35%에 이르고 1인당 화장품 소비액이 전세계 톱5 안에 들 정도로 성숙한 선진시장으로 분류되고 있다.

또한 호주 소비자들은 글로벌 뷰티트렌드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외선이 강한 기후환경의 영향으로 피부관리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이다.

아울러 건강한 피부를 바탕으로 한 자연스러운 화장에 대한 선호와 함께 ‘K-뷰티’에 대한 인지도 및 호감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수년 전부터 이 같은 호주의 화장품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며 진출 여부를 타진해왔다.

호주시장 공략을 위한 최적화된 사업구조를 모색해온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 초 멜버른에 호주법인을 설립하며 호주시장 개척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어 14일 라네즈가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등에 위치한 호주 세포라 전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 입점하며 본격적인 호주시장 공략이 시작됐다.

라네즈는 워터 슬리핑 마스크, 워터뱅크 에센스, 립 슬리핑 마스크 등 수분 연구 기반의 혁신 제품들과 지난해 미국 세포라의 성공적인 론칭 경험을 발판으로 호주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라네즈의 뒤를 이어 글로벌 럭셔리 뷰티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과 글로벌 자연주의브랜드 이니스프리 등을 호주시장에 론칭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자사만의 뷰티 철학과 기술력이 집약된 다양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호주시장에 ‘아시안 뷰티’의 정수를 적극적으로 전파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허주열 sense83@mt.co.kr

<머니S> 산업1팀에서 유통·제약·의료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취재원, 독자와 신의를 지키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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