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2월 중국 시장점유율 10.5%… 6년래 최고

 
 
기사공유
두산인프라코어가 중국 시장에서 판매 중인 중형 굴삭기 DX220LC-9C 모델. / 사진=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2월 중국에서 굴삭기 1018대를 판매해 중국업체 사니와 미국 캐터필러에 이어 시장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점유율은 전년 동기보다 1.9%p, 전월보다 3.2%p 증가한 10.5%로 2012년 2월 이후 6년래 최고치다. 두산인프라코어의 1~2월 중 중국 시장 굴삭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4% 늘어났는데 이는 시장 전체 판매 증가율인 7.9%의 약 2배에 이르는 것이다.

특히 20~24톤급에 해당하는 중형 굴삭기 제품군에서는 시장점유율 15.6%로 1위를 차지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고부가가치 제품군인 중대형 굴삭기 판매 비중을 지난해 26%에서 올해 47%까지 늘리는 동시에 현금 판매 비중을 확대하며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에서 양적∙질적 성장을 이룬 주요 요인으로 대리상(딜러)의 경쟁력 강화, 현지 맞춤형 제품 출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두산케어’ 등의 활동을 꼽았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또한 틈새시장을 잡기 위해 10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위챗’을 통해 제품 관련 소식과 중고차 및 부품 정보, 보유 장비에 대한 관리 기능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위챗 계정의 팔로어는 약 6만 명으로, 지난 2년 동안 3배 이상 증가했다. 위챗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140만 회, 현지 소셜 미디어 노출 횟수는 1200만회를 넘어섰다. 그간 위챗과 온라인 미디어 등 디지털마케팅으로 판매한 굴삭기는 360여대에 달한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광대한 중국 시장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대리상들이 미처 파악하지 못한 수요를 확인하고 이를 실제 판매로 연결하며 성장에 탄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말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인프라투자 지속과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광산 수요 확대, 노후 장비 교체 수요 등으로 올해도 중국시장 성장세가 지속할 것으로 전망하고 고수익 기종인 중대형 제품 판매 및 현금 판매 비중을 높여 수익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이한듬 mumford@mt.co.kr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357.22상승 19.3916:22 06/22
  • 코스닥 : 830.27상승 4.0516:22 06/22
  • 원달러 : 1107.40하락 5.416:22 06/22
  • 두바이유 : 73.05하락 1.6916:22 06/22
  • 금 : 71.25하락 1.416:22 06/22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