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회원이 중심… ‘아임’ 시리즈 4종 추가 출시

 
 
기사공유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카드 사용자가 중심이 되는 ‘가장 나다운 카드’라는 의미의 ‘I’m(아임)’ 카드 시리즈 4종을 추가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카드는 고객 소비가치와 경험을 빅데이터로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류해 그에 맞는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아임 시리즈 4종은 ▲‘가족을 챙기는 나’라는 콘셉트로 학습지·학원·마트·유기농샵 10% 할인 등 교육 및 먹거리 혜택을 담은 ‘I’m HEARTFUL(아임 하트풀)’ ▲‘위로가 되는 나’라는 콘셉트로 모든 음식점 5% 할인, 점심시간 커피 30% 할인 등 직장인을 위한 주중·주말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I’m CHEERFUL(아임 치어풀)’ ▲‘즐겁게 지내는 나’라는 콘셉트로 주말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야간요식·소셜커머스 최대 10% 할인 등 일코노미를 위한 편리한 혜택을 담은 ‘I’m JOYFUL(아임 조이풀)’ ▲‘슬기롭게 사는 나’라는 콘셉트로 이동통신, 관리비 등 월납요금, 마트, 슈퍼 최대 10% 할인 등 알뜰 소비자를 위한 생활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I’m GREAT(아임 그레잇)’ 등이다.

이에 앞서 롯데카드는 아임 시리즈의 첫번째 상품으로 복잡하지 않은 심플한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실적과 조건에 상관없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I’m WONDERFUL(아임 원더풀)’ 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상반기 내 새로운 아임 카드 1종을 추가 출시하고 앞으로도 고객의 핵심 소비가치 분석 및 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아임 시리즈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두환 롯데카드 마케팅본부장은 “아임 시리즈 출시는 지금까지 카드가 중심이었던 금융생활에서 고객이 중심이 되는 카드 라이프스타일의 진화를 선언한 것”이라며 “카드 사용자에 집중해 고객의 삶을 담아내고 다채로운 고객의 모습을 표현하는 카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서대웅 mdw1009@mt.co.kr

<머니S> 금융팀 서대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156.26상승 7.95 10/19
  • 코스닥 : 740.48상승 9.14 10/19
  • 원달러 : 1131.90하락 0.2 10/19
  • 두바이유 : 79.78상승 0.49 10/19
  • 금 : 77.88하락 0.55 10/19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