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다김선생 5인의 점주이야기 … “이젠 추천할 만한 브랜드죠!”

 
 
기사공유
“요즘엔 주변 사람들에게 바르다김선생 창업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바르다 김선생 길음뉴타운점을 운영하는 이근섭 점주의 이야기다.

지난 1월, 죠스푸드 본사에서 열린 공정거래위원회 주재의 ‘2018 상생협약식’ 이후 6개월이 흐른 지금, 바르다김선생은 점주들의 지지를 받으며 ‘상생 경영의 모범’을 보이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바르다 김선생은 점주들의 모임인 전국 가맹점주 협의회와 상생협약을 통해 브랜드 로열티와 필수품목의 비율을 낮춰 점주들의 부담을 덜었으며, 바른케어, 바르게 한바퀴 등의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해 점주와 매장을 직접 지원하는 등 상호 협력을 위한 다방면의 정책을 실행하고 있다.

/ 이근섭 길음뉴타운점주 (제공=바르다김선생)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안산고잔점의 허익준 점장은 “본사에서 제공하는 물류를 사용하면서 원가율이 개선되고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져 매출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브랜드 로열티도 14% 인하하는 등 본사의 실질적인 노력에 힘입어 매장 수익률이 13% 증가했다”고 밝혔다. 

/ 이난영 세종홈플러스점주(오른쪽) (제공=바르다김선생)

최근 바른케어를 진행한 이난영 세종 홈플러스점주는 “본사 직원들이 하루 동안 매장 운영을 비롯해 청소와 거리 홍보까지 해준 덕분에 오랜만에 부부 둘이서 편안한 마음으로 재충전을 할 수 있었다”며 “점주의 힐링까지 챙겨주는 감동적인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바르다김선생은 신메뉴 개발 및 출시와 관련해서도 점주들과 협의 후 결정하고 있다. 점주들과 함께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지켜가면서 트렌디한 메뉴로 수익을 창출시키기 위해서다.

이근섭 길음뉴타운점주는 “점주들과 함께 의논해 메뉴를 개발하고 제안해주는 본사 덕분에 우리 매장이 길음뉴타운 상권의 외식 브랜드 중에서 판매율이 가장 높을 것”이라며 “일찍 찾아 온 무더위에 본사의 발 빠른 메뉴 개발로 인해 4월 중순부터 여름 신메뉴를 선점할 수 있었고, ‘바른호두강정’ 같은 완제품을 통해 부가적인 수익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바르다김선생은 트렌디한 메뉴 개발뿐만 아니라 계절과 트렌드, 점포 위치의 특성에 따른 각종 프로모션도 마련해 가맹점을 지원하고 있다.

/ 김선미 석촌호수점주 (제공=바르다김선생)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석촌호수점을 운영하는 김선미 점주는 “지난 벚꽃 시즌에는 본사에서 벚꽃 나들이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지원해줘 매출이 크게 올랐다”며 “프로모션 세트메뉴와 본사 직원들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이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같이 바르다김선생은 가맹점과 점주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며 원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지만, 절대 타협하지 않는 한 가지가 있다. 바로 좋은 재료와 품질이다.

/ 유현정 행당점주 (제공=바르다김선생)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행당점을 운영하는 유현정 점주는 “본사가 좋은 재료를 공급해주고 까다로운 기준으로 품질을 체크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받는다고 인식하게 된다”며 “제대로 된 음식으로 고객들의 건강까지 챙기고 있다는 자부심까지 든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148.67하락 18.84 10/18
  • 코스닥 : 731.43하락 7.72 10/18
  • 원달러 : 1134.80상승 8.3 10/18
  • 두바이유 : 80.05하락 1.36 10/18
  • 금 : 80.23상승 1.4 10/18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