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인디브랜드페어, 6월20일 개막…패션B2B전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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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와 패션인사이트가 공동 주관하는 패션 B2B전시회 ‘2018 인디브랜드페어’가 6월20일, 21일 양일간 SETEC에서 개최된다.

인디브랜드페어는 인디브랜드의 마케팅 및 국내외 유통확대를 위해 개최되는 패션 수주회로 인디브랜드와 유통업체, 패션업체와의 비즈니스를 교류할 수 있는 장이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인디브랜드페어는 ▲개막식 ▲패션 전시회 ▲패션 세미나 ▲참가 브랜드 패션쇼 등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개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더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자 희망하는 브랜드를 위한 7개의 독립부스가 마련되어 스타 브랜드 육성을 적극 지원한다.

공동부스에서는 총 18개 브랜드가 쇼룸 형태로 운영되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확대를 위해 서울쇼룸, 레이틀리 등 세일즈랩 전문가가 상주하여 상담을 지원한다.

전시장 내 마련된 무대에서는 양일간 총 36개 브랜드의 조인트 패션쇼가 펼쳐질 예정이며, 참가브랜드와 국내·외 사전등록 바이어간 사전매칭이 진행된다. 또한 참관 바이어 대상 선호 브랜드 투표를 통해 사후 홍보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 패션산업에 대해 담론을 나누는 패션 세미나도 개최된다. 올해 전시에서는 ‘융복합 시대, 패션산업의 미래가치’라는 화두로 무신사에서 '브랜드와 플랫폼의 동반 성장 프로젝트 무신사 스튜디오', 그리고 스튜디오 드레곤에서 ‘트렌디한 드라마를 활용한 한국 패션의 Global Biz 성공전략’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하여 이커머스 플랫폼,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의 성장 전략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한국패션협회 관계자는 “인디브랜드페어를 통해 내수시장 활성화와 해외진출 계기를 마련코자하며, 페어가 끝난 후에도 참가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패션비즈니스 기반교육, 인큐베이팅 지원, 아시아패션컬렉션 참가 지원, 유통채널 연계, 참여브랜드 홍보 등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인귀 deux1004@mt.co.kr

출판, 의료, 라이프 등 '잡'지의 잡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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