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가 좋아하는 빙수는 뭐가 다를까?

 
 
기사공유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20대의 최애 빙수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빙수에 대한 20대 인식 조사'에 따르면, 약 60%의 압도적인 비율로 설빙이 20대 대학생들의 최애 빙수 브랜드로 선택 받은 것.

설빙의 이러한 인기 요인은 얼음, 사계절, 메뉴라는 3가지 키워드로 정리할 수 있다. 먼저, 설빙은 모든 제품에 기본적으로 우유 얼음을 사용하는데, 동일 조사에 따르면 20대 조사자 중 절반 이상인 60%가 ‘우유 얼음’을 가장 선호한다고 밝혔다. 

/ 설빙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여기에 겨울에도 빙수를 즐기는 20대에게 설빙은 사계절 내내 다양한 종류의 빙수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이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新메뉴들이 꾸준히 출시되는 것도 설빙만의 매력 포인트이다. 실제로 올 여름 신상 빙수 중 20대가 가장 기대하는 빙수로 설빙과 켈로그의 합작품인 ‘첵스초코설빙(21.7%)’이 선정되었다.

설빙 관계자는 “여름이면 거의 모든 카페 브랜드에서 빙수 메뉴가 출시되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설빙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께 늘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신선한 아이디어와 맛있는 메뉴로 고객 사랑에 더욱 보답하는 설빙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설빙은 올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메론설빙’ 시리즈 3종과 ‘리얼통통수박’ 빙수를 출시했다. 16년부터 매년 여름 출시되며 설빙의 시즌 시그니처 메뉴로 등극한 ‘메론설빙’ 시리즈는 출시 열흘만에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하며 올 여름에도 뜨거운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289.19상승 6.901:35 07/21
  • 코스닥 : 791.61하락 4.8801:35 07/21
  • 원달러 : 1133.70상승 0.501:35 07/21
  • 두바이유 : 72.58하락 0.3201:35 07/21
  • 금 : 70.41상승 0.7301:35 07/21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