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이커스, 누적매출액 500억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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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가 주문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의 누적매출액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는 2016년 2월 처음 등장해 대량생산이 아닌 주문생산체제를 유지 중이다. 지난해 3월 카카오의 자회사로 독립했다.

2018년 6월 기준 카카오메이커스와 거래 중인 제조업 및 창작자는 총 1213곳에 달한다. 주문생산에 동참한 인원은 46만여명에 달하고 192만개의 제품이 재고 없이 주문 제작으로 판매됐다. 주문 성공률은 96%에 달한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누적판매량이 높은 제품은 통째로 세탁하는 기능성 베개, 샤워필터, 김서림방지 안경클리너 등으로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아이디어 생활용품의 판매가 두드러졌다. 가장 많은 누적 판매액을 기록한 ‘통째로 세탁하는 기능성 베개’는 첫 판매를 시작한 이래 1년간 약 1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은 ‘비타민 샤워필터’로 첫 판매 후 1년 동안 4만6000여개가 판매됐다.

카카오메이커스 구매자의 연령대별 비중을 살펴보면 30대(35%)의 비율이 가장 높았으며, 20대(28%), 40대(26%), 50대 이상(11%) 순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메이커스는 더 많은 이용자들을 확보할 수 있도록 3분기 내에 모바일 앱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홍은택 카카오메이커스 대표는 “카카오메이커스가 제조업의 생산방식을 바꾸는데 기여함과 동시에 매출액 500억이라는 재무적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제조사에 대해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등 차별화된 제품 발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흥순 soonn@mt.co.kr

<머니S> 산업1팀 IT담당 박흥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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