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컴퓨터 필요 없는 코딩 교구 '스카티 고!'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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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교육문화기업 재능교육이 폴란드의 에듀테크 기업인 ‘비크레오(Becreo)’가 개발한 코딩 교구 ’스카티 고!(Scottie Go!)’를 국내 독점 계약하여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스카티 고!’는 폴란드 현지 공교육에서 적극 활용될 만큼 코딩 교구로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 영국, 프랑스, 스웨덴 등 세계 50여 개 국에도 수출을 진행 중이라는 업체 측 설명이다.
/사진=재능교육

‘스카티 고!’는 만질 수 있는 코딩 타일로 컴퓨터 없이 프로그래밍하고, 그 결과를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을 통해 확인하는 방식의 코딩 교구이다. 179개의 코딩 타일을 이용하여 10단계, 91개의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스카티’라는 귀여운 캐릭터를 내세운 스토리와 미션 구성으로 친근감을 더했다.

학습목표에 따라 정교하게 구성된 게임 속 미션을 통해, 아이들은 조건문, 반복문, 변수, 함수 등 코딩의 핵심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미션을 해결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의 논리적, 분석적, 추론적 사고력이 길러지며, 코딩 알고리즘을 설계하면서 문제를 구조화, 추상화하는 능력이 향상된다. 수준 높은 퍼즐 게임처럼, 도전 욕구를 자극하면서 절묘한 난이도를 두루 갖춘 미션들은 아이들을 학습에 몰입하게 만들며 창의적인 문제해결력도 함께 길러준다.

재능교육 박종우 대표이사는 “’스카티 고!’는 재능교육의 독창적인 학습법인 ‘스스로학습법’이 추구하는 스몰 스텝(Small-Step) 교육 방식과 많은 부분이 유사하다는 점에서 이번 런칭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타일 형태의 독특한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는 아이들에게 게임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스스로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면서 미션을 수행하거나, 팀을 구성한 후 서로 논의하면서 미션을 진행하는 등 상황에 맞게 가정과 학교에서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카티 고!’는 9월13일(목)부터 15일(토)까지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이러닝 코리아’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이며, 10월부터는 ‘스카티 고!’ 한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강인귀 deux1004@mt.co.kr

출판, 의료, 라이프 등 '잡'지의 잡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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