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MGA]'어차피 대상은 BTS' 주인공 입증한 방탄소년단, 대상2개·5관왕(종합)

 
 
기사공유
6일 오후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열린 2018 MGA(MBC플러스 X 지니뮤직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BTS)이 대상을 수상한 후 시상식을 마치고 팬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OSEN
'2018 MGA'에서 방탄소년단이 두 개의 대상을 수상하면서 5관왕을 기록, ‘어차피 대상은 방탄소년단’이란 말을 입증했다. 워너원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대상을 수상했고 트와이스 역시 대상의 영예를 누리며 3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6일 저녁 7시부터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진행된 '2018 MGA (MBC플러스 X 지니뮤직 어워드)'에서 댄스상 남자 부문을 비롯해 인기상, 남자 그룹상,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가수, 올해의 디지털 앨범 상을 받아 5관왕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방시혁 대표는 올해의 제작자 상을, 방탄소년단의 안무를 만든 손성득 디렉터는 베스트 안무가 상을 받으며 2018MGA를 방탄소년단으로 물들였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인기상을 수상한 것에 크게 감격했다. 100% 팬들의 투표로 진행되는 만큼 더욱 특별한 상이었다. 뷔는 "아미 여러분, 이제 우리도 인기 많은 가수 됐다"는 재치 넘치는 수상 소감으로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지민도 "데뷔하고 인기상을 처음 받았다.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역시 이 상은 여러분(아미)의 상이죠?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항상 옆에 있어주는 아미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었다"며 역시 고마운 마음을 밝혔다. 
방탄소년단(BTS)이 6일 오후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열린 ‘2018 MGA(MBC플러스 X 지니뮤직 어워드)’에 참석해 화려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OSEN

앞서 방탄소년단은 댄스상 남자 부문을 수상하면서 "아미"를 먼저 외치는 등 팬들을 향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정국은 “다리가 다 나았으니 오늘 열심히 춤추겠다”고 팬들에게 약속했고 제이홉도 "아미 여러분들을 위해 멋진 퍼포먼스를 준비하던 게 생각난다.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는 생각이 든다. 좋은 상 받은 만큼 앞으로도 좋은 퍼포먼스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무대로 시선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세계적인 팝스타인 찰리 푸스와 특별한 컬래버 무대를 펼치며 뜨거운 함성을 이끌어냈다. 찰리 푸스의 팬으로 유명한 정국은 감미로운 보컬을 뽐냈고, 찰리 푸스도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 무대에 함께하며 2018MGA 무대를 한 차원 끌어올렸다. 

워너원은 이날 보컬상 남자 부문과 MBC플러스 스타상, 또 대상인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뷰티풀'로 처음으로 대상을 받은 워너원은 "아끼고 사랑하는 워너블, 이렇게 예상하지 못한 엄청난 상을 받게 만들어줘서 감사드린다. 11명의 부모님 너무 감사드린다. 이 상으로 만족하지 않고 더 노력해서 멋진 워너원이 되겠다. 감사하다"라며 겸손한 소감을 전했다. 

앞서 보컬상 남자 부문을 수상한 후 윤지성은 "상을 받을 거라 예상하지 못했는데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 '뷰티풀'이란 앨범을 워너블과 대중이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워너블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한다"라며 연신 고맙다는 마음을 밝혔다. 

라이관린도 "우리 노래 좋아해주셔서 감사하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으며 박우진은 "보컬상 받은 만큼 여러분 귀 행복하게 더 열심히 노래하겠다"고 약속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찰리 푸스가 6일 오후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열린 ‘2018 MGA(MBC플러스 X 지니뮤직 어워드)’에 참석해 화려한 합동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사진=뉴스1

뿐만 아니라 워너원은 특별무대에서 새로운 유닛으로 신선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먼저 강다니엘과 배진영, 박지훈, 박우진의 강렬한 댄스 퍼포먼스로 시선을 모았다. 새로운 조합으로 강한 개성을 드러내며 매력을 뽐냈다. 이어 라이관린과 이대휘, 하성운, 황민현이 색다른 무대를 완성했다. 감성적인 보컬과 칼군무의 카리스마가 더해지며 '2018 MGA'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를 선물했다. 

마지막 유닛은 김재환과 옹성우, 윤지성이었다. 귀를 녹이는 듯한 부드럽고 감미로운 목소리를 들려준 무대였다. 그리고 완전체 워너원이 ‘켜줘’를 선보이며 무대를 압도하는 퍼포먼스를 자랑했다. 함께 있을 때 더욱 빛난다는 말을 보여준 무대였다. 

트와이스는 이날 여자 그룹상과 베스트 글로벌 퍼포먼스상, 그리고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베스트셀링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트와이스는 여자 그룹상을 받은 후 "여자 그룹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아낌없는 사랑 주는 원스 너무 감사하다. 박진영 PD님도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는 트와이스가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베스트셀링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무대에 오른 트와이스는 "첫회에 큰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생한 JYP의 모든 직원 분들 너무 너무 감사드린다. 올해 여러 개의 앨범을 냈는데, 발표하는 앨범마다 사랑해준 원스 너무 고맙다"며 감동을 전했다. 

6일 오후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2018 MGA(MBC플러스 X 지니뮤직어워드)가 열린 가운데 워너원이 MBC플러스 스타상을 수상했다./사진=OSEN

트와이스는 이날 지난 5일 발표한 신곡 'YES or YES'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해 주목받았다. '2018 MGA'에서 컴백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면서 트와이스 특유의 사랑스러운 에너지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그룹 스트레이키즈는 이날 일생에 한 번뿐인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스트레이키즈는 "이렇게 멋지고 큰 무대 위에서 신인상을 받아 정말 영광이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JYP 식구들, 가족들 항상 우리 응원해줘서 정말 감사드린다. 팬들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정말 감사하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걸그룹 (여자)아이들은 여자 신인상을 받았다. 이들은 "신인상 받는 게 데뷔 때부터 우리의 꿈이었는데 꿈을 이루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우리 팬들 너무 너무 너무 감사드린다. 항상 성장하고 발전하는 (여자)아이들이 되겠다"라며 감격스런 심경을 고백했다. 

올해의 발견을 수상한 셀럽파이브 김신영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줄은 몰랐다. 늘 상만 주다가 받으니까 너무 떨린다. 셀럽파이브 멤버들 너무 감사드린다. 데뷔 햇수를 합하면 67년인데 올해의 발견이 돼서 너무 행복하다. 좋아서 하는 일을 더 좋게 만들어준 노장 송은이 선배님께 영광을 바치겠다"며 재치 있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송은이도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린다. 열심히 투표해준 팬들 너무 감사하다. 우리 관절이 허락하는 한 멋진 무대 열심히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지며 큰 웃음을 안겼다. 

트와이스 모모가 6일 오후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열린 ‘2018 MGA(MBC플러스 X 지니뮤직 어워드)’에 참석해 글로벌 퍼포먼스상을 수상한 뒤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OSEN

밴드 음악상을 수상한 데이식스도 "사실 이런 자리에서 상을 받는 게 처음이라 많이 긴장된다.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우리보다 더 우리를 생각해주는 회사 식구들, 스태프 분들, 가족과 친구들 너무 감사드린다. 그리고 우리의 에너지인 팬들 정말 무슨 말로 감사하다고 표현할지 고민 많이 했다. 더할 나위 없었다라고 생각한다. 너무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감격을 감추지 못했다.

◆다음은 수상자(팀) 내역

올해의 가수 : 방탄소년단
올해의 노래 : 워너원 '뷰티풀(Beautiful)'
올해의 디지털 앨범 : 방탄소년단
올해의 베스트셀링 아티스트 : 트와이스
댄스상 남자 부문 : 방탄소년단 '아이돌(IDOL)'
댄스상 여자 부문 : 모모랜드 '뿜뿜'
올해의 발견 : 셀럽파이브
베스트 안무가 : 퍼포먼스 디렉터 손성득(방탄소년단 '아이돌')
보컬상 남자 부문 : 워너원 '뷰티풀(Beautiful)'
보컬상 여자 부문 : 헤이즈 '젠가(Jenga)'
랩·힙합 퍼포먼스상 : 아이콘 '사랑을 했다'
밴드 음악상 : 데이식스 '슛 미(Shoot Me)'
여자 그룹상 : 트와이스
남자 그룹상 : 방탄소년단
MBC플러스 스타상 : 워너원
베스트 해외아티스트상 : 찰리 푸스
지니뮤직 인기상 : 방탄소년단
올해의 제작자상 : 방시혁(방탄소년단 제작자)
남자 가수상 : 정승환
여자 가수상 : 청하
베스트 글로벌 퍼포먼스 : 트와이스
남자 신인상 : 스트레이키즈
여자 신인상 : (여자)아이들
 

강영신 lebenskunst@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강영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076.55하락 6.0315:30 11/21
  • 코스닥 : 695.72상승 4.9115:30 11/21
  • 원달러 : 1131.60상승 5.815:30 11/21
  • 두바이유 : 62.53하락 4.2615:30 11/21
  • 금 : 65.51하락 0.6615:30 11/21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