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마트가 효자"… 롯데쇼핑, 중국 리스크 털고 3분기 영업익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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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은 올해 3분기 백화점과 할인점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신장하며 전반적으로 양호한 실적을 나타냈다.

롯데쇼핑은 올해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1990억72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3% 성장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4조6749억4800만원으로 2.5% 늘었고, 당기 순이익은 2080억3500만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백화점의 경우 매출신장과 함께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특히 해외패션 매출이 전년대비 12% 증가했으며 생활가전이 6.5%, 남성스포츠가 4.8% 신장했다. 또한 인도네시아, 베트남 지역의 해외사업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단독 브랜드 도입과 차별화MD 등 새로운 콘텐츠 매장 확대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할인점은 전년대비 3분기 매출이 3.7% 증가했다. 신선, 밀솔루션, PB상품 및 직소싱상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으며, 해외 매출이 8.4% 신장하며 좋은 실적을 나타냈다.

전자제품전문점(하이마트)의 경우, 3분기 매출이 전년대비 소폭 하락했다. 추후 옴니스토어 매장 확대, PB상품 강화 및 B2B사업 활성화를 통해 실적을 개선할 예정이다. 슈퍼의 경우 부진점포 폐점과 리뉴얼로 인한 영업일수 감소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다소 감소했다. 매출은 5210억원이며 영업손실은 160억원을 기록했다.

롯데쇼핑 IR 관계자는 "올해 3분기 백화점은 해외패션과 생활가전의 매출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으며, 할인점도 베트남 등 해외 점포의 매출 고신장으로 실적이 양호했다"며 "향후 더욱 견고해진 동남아 사업과 MD경쟁력 개선 등이 앞으로 롯데쇼핑 전체 실적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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