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 "레저의 끝판왕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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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스턴 스포츠 칸. /사진=임한별 기자
쌍용자동차는 업그레이드 스케일의 신개념 모델 렉스턴 스포츠 칸과 상품성이 향상된 2019 렉스턴 스포츠로 새해 자동차시장을 공략한다고 3일 밝혔다.

렉스턴 스포츠 칸(이하 칸)은 렉스턴 스포츠를 기반으로 길이 기준 310㎜ 확장된 ‘와이드 유틸리티 데크’에서 비롯한 대담한 비례감, 우수한 적재능력과 향상된 용도성을 갖춰 탄생했다.

차명인 ‘칸’은 역사상 가장 광대한 영역을 경영했던 몽고제국의 군주가 가졌던 이름을 빌렸다. 확장된 데크와 향상된 적재능력으로 한계가 없는 새로운 레저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칸은 앞선 렉스턴 브랜드 모델들로 검증받은 쿼드프레임과 4Tronic의 조합으로 탁월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과 월등한 견인능력을 겸비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활용성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열정과 넘치는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렉스턴 스포츠 칸. /사진=임한별 기자

레저의 끝판왕이 되고자 하는 칸에는 쌍용차 최초로 적재한계를 크게 높인 파워 리프 서스펜션이 적용됐다.(파이오니어 모델 기준) 전문적인 장비를 활용해 다양하고 본격적인 레저활동을 즐기려는 오너들을 위해 준비된 것. 프로페셔널 모델에는 기존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을 적용, 선호와 용도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렉스턴 스포츠와 비교해 24.8% 늘어난 압도적인 용량(1262ℓ, VDA 기준)의 데크는 중량 기준으로 75% 증대된 최대 700㎏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또 8인치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 LD(차동기어 잠금장치) 등을 트림에 따라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과감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의 ‘파르테논 라디에이터 그릴’이 칸 전용으로 적용됐다. 블랙 헤드라이닝은 실내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여한다.

e-XDi220 LET 엔진은 확대된 적재능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최대토크가 2.0㎏·m 향상된 것. 최고출력은 181마력이며 최대토크는 42.8㎏∙m이다. 여기에 뛰어난 동력전달 성능과 내구성이 장점인 아이신(AISIN AW)사의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2019 렉스턴 스포츠. /사진=임한별 기자

지난해 내수시장에서 4만2000여대가 팔리며 쌍용차의 재건을 이끈 렉스턴 스포츠 역시 추가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와 디자인 요소, 편의성을 갖춘 2019 모델로 업그레이드됐다.

외관상 눈에 띄는 점은 2019 G4 렉스턴에 적용된 모던한 디자인의 변속기 레버를 함께 쓰게 된 것. 또 언더커버를 적용해 공력성능(aerodynamics) 및 정숙성이 강화됐다.

뿐만 아니라 운전석 전동식 요추받침대(4방향)를 신규 적용했고 통풍시트 성능을 강화해 장거리 여행 시 보다 쾌적한 느낌을 선사한다.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는 ▲긴급제동보조시스템(AEBS) ▲전방차량출발알림(FVSA) ▲차선이탈 경보시스템(LDWS) ▲스마트 하이빔(HBA)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가 신규 적용돼 첨단 안전·편의성이 개선됐다.

칸과 2019 렉스턴 스포츠는 세금 부담이 다른 차종에 비해 적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연간 자동차세 2만8500원 ▲개인 사업자 부가세 환급(차량가격의 10%)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판매가격은 렉스턴 스포츠 칸 ▲파이오니어X(Pioneer X) 2838만원 ▲ 파이오니어S(Pioneer S) 3071만원 ▲프로페셔널X(Professional X) 2986만원 ▲프로페셔널S(ProfessionalS) 3367만원이다.

2019 렉스턴 스포츠는 ▲와일드(Wild) 2340만원 ▲어드벤처(Adventure) 2606만원 ▲프레스티지(Prestige) 2749만원 ▲노블레스(Noblesse) 3085만원이다.
 

이지완 lee88@mt.co.kr

머니S 산업2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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