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하,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선 몇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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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넥슨
넥슨의 모바일 MMORPG ‘트라하’(TRAHA)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로 올라섰다. 올 2분기 대형 라인업의 첫 번째 타이틀이자 MMORPG 신작으로 쾌조의 스타트를 보였다. 다만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80% 이상이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만큼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순위가 흥행을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1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이날 트라하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매출순위 11위와 1위를 차지했다. 출시 하루만에 애플 앱스토어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구글플레이서도 같은 기간 11계단 상승해 10위권을 정조준하고 있다. 주말을 기점으로 톱5 진입이 유력한 상황.

지난해 11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서 첫 공개된 트라하는 ‘모바일 환경에 타협하지 않는 하이엔드 MMORPG’로 기대감을 높였다. 뚜껑을 연 트라하는 지스타용 시연 빌드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더해 정식 출시됐다. 출시일 부근을 기점으로 420만명에 달하는 사전예약자를 모아 역대 3위이자 신규 지식재산권(IP)으로는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사진=넥슨
트라하는 여의도 면적 16배에 달하는 광활한 공간적 배경(오픈필드)과 언리얼엔진4 기반의 고품질 그래픽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최소 사양은 아이폰6S와 갤럭시S7이며 권장사양의 경우 아이폰8+와 갤럭시S9이다. 높아진 모바일게임 유저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구동 스펙도 큰 폭으로 상향시켰다.

게임내 콘텐츠도 차별화에 초점을 맞췄다. 무기를 교체하면 실시간으로 직업이 변하는 ‘인피니티 클래스’를 통해 새로운 모바일 MMORPG 경험을 제시한다. 대검, 쌍검, 활, 방패, 너클, 지팡이 총 여섯 종류의 무기 중 세 가지를 조합할 수 있다. 특유의 개성을 살린 커스터마이징과 진영간 전투 및 분배시스템도 트라하의 개성을 뚜렷하게 보여주는 콘텐츠다.

이찬 모아이게임즈 대표는 “인피니티클래스를 통해 독창적인 클래스로 성장시킬 수 있다”며 “딜러는 광역·암살형으로 분류되며 힐러의 경우 하이브리드·퓨어 형태로 전환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트라하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게임정보의 경우 공식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채성오 cso86@mt.co.kr  |  facebook

머니S 채성오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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