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쯔 '잇포유' 어떤 브랜드?… 건강기능식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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밴쯔 잇포유. /사진=뉴시스

먹방 유튜버 밴쯔가 운영 중인 '잇포유'에 관심이 쏠린다.

밴쯔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잇포유는 지난해 6월 건강기능식품에관한법률 제18조 제1항 제3, 6호 심의받지 아니한 내용의 광고, 소비자를 기만하거나 오인 혼동시킬 우려가 있는 광고를 위반한 혐의로 기소됐다"고 밝혔다. 

밴쯔는 지난 2017년 건강식품 브랜드 잇포유를 론칭해 다이어트 보조제 등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면서 혼동의 우려가 있는 광고를 심의받지 않고 광고한 혐의로 기소됐다. 

잇포유는 '삶을 균형 있게 나눈다'라는 슬로건으로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회사다. 잇포유 사이트에서는 현재 다이어트 보조제, 두유 등을 판매하고 있다. 

밴쯔는 잇포유를 론칭하며 "굶고, 먹고, 굶고를 반복하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파괴한다. 내가 먹을 것을 내가 좋게 만들어서 직접 먹자는 그런 간단한 생각으로 만들었다"며 "체지방 감소, 건강한 다이어트, 굶지 않는 다이어트, 간편한 섭취로 다이어트하고 싶은 분들께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경은 silver@mt.co.kr

머니S 생활경제부 김경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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