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하는 육아캠페인… 아이배냇 꼬마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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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캠페인 아빠편 이미지
산양유아식으로 출범한 아이배냇이 지난해 3세 이상 키즈 전문 식품기업으로 발돋움하며 늘어나는 ‘육아대디’ 수요에 발맞춰 적극적인 마케팅 공세를 벌이고 있다. 

아이배냇은 지난 18일 공동육아 캠페인 확산을 위해 ‘아빠편’ 디지털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과거 자녀 식사부터 나들이 짐까지 아이와 관련된 모든 행동을 엄마들이 도맡아 하던 광고와는 사뭇 다르다. 

10초, 30초로 각각 구성된 영상은 여행가방을 챙기며 아이 식사를 걱정하는 모습과 잠을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 아이와 놀아주는 현실적인 아빠 모습이 포함됐다. 간략하지만 진정성이 담긴 좌충우돌 아빠의 모습에 누리꾼들은 미소와 응원을 동시에 보내고 있다. 육아에 참여하는 아빠들이 늘며 과거 엄마가 주인공이었던 콘텐츠에 아빠가 등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업계 설명이다.

아이배냇은 보다 많은 대중에게 공동육아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홍보 채널로 선정하고 지속적인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총 6개 영상 중 아빠편은 단연 참여율 1위다. 몇초만 투자하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에 최근엔 남성 계정으로도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 

아이배냇은 영상 말미에 아빠들도 쉽게 차릴 수 있는 원밀(One-meal)형 레토르트 제품을 소개해 소비자를 공략한다.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먹을 수 있는 미트볼, 함박스테이크와 무항생제 사골곰탕, 한끼영양밥과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육포와 치즈포 등 다양한 제품이 등장한다. 

장시간 조리가 필요없어 간편하면서 아이에게 영양가 있는 한끼 식사를 줄 수 있어 바쁜 하루를 살아가는 아빠와 엄마 모두에게 매력적인 제품이다. HACCP 인증까지 받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업체에 따르면 영상이 공개된 뒤 꼬마 레토르트 제품 문의만 한 달 만에 40% 이상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배냇 꼬마 디지털 홍보 영상 및 이벤트는 아이배냇 공식 홈페이지, 자사몰, 유튜브 채널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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