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베트남 장학사업 전개… 현지화 전략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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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가 9일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서 베트남 대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베트남에 장학사업을 진행하며 현지화 전략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는 베트남 법인인 하이트진로 베트남(법인장 안주현)이 베트남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베트남은 지난 9일 하노이 시내 므엉 탄 하노이 호텔(Muong thanh Hanoi Hotel)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겸한 현지매체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하이트진로 한국 본사의 김인규 사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베트남 대학생 20명에게 1인당 1000만동씩, 총 2억동(한화 약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사업은 하이트진로가 2017년 5월에 진행한 이후 두 번째 진행된 행사다. 하이트진로는 향후 베트남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 진행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3월 설립된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고 지난해 호찌민 지사를 개소하는 등 현지화에 노력해왔다. 

2018년 베트남의 소주 판매량은 22만 상자로 최근 3년간 연평균성장률 46%를 기록하는 등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베트남 현지화를 위해 알코올 17.2%의 참이슬후레쉬뿐만 아니라 베트남에만 특화된 알코올 19.9%의 ‘참이슬클래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로 과일리큐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 하노이에서 팝업스토어와 술집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해 11월부터 하노이 동다구 힌투캉 지역에 프랜차이즈점 진로바베큐(Jinro BBQ)를 오픈했으며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설아 sasa7088@mt.co.kr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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