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군산대 산학협력단에 통합연구관리시스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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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웹케시

웹케시는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에 통합연구관리시스템(이하 rERP)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rERP는 기존의 종이 영수증을 전자 영수증으로 대체하고 전자 결재를 통해 실시간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전담기관 시스템과 연계돼 연구 담당자는 지출결의 및 증빙내역을 전담 기관 시스템에 이중 등록할 필요 없이 rERP 내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카드사용내역과 과제 정보 등도 확인 가능하다.

이 외 새로운 ▲내외부 연구비 관리 규정 변화 적용 ▲표준화된 연구 및 행정 업무 프로세스 적용 ▲연구비 사용현황 분석 등의 기능도 제공된다. 

현재 웹케시의 rERP를 이용하고 있는 연구기관은 60여개에 달한다.

군산대 산학협력단은 이전까지 연구자가 직접 연구비 지출내역 종이 영수증을 풀칠해 제출해왔다. 이 과정에서 결의서 작성뿐 아니라 영수증이 누락된 부분을 찾아내고 다시 제출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또 연구 담당자가 내부시스템과 별개로 전담 기관 시스템에 다시 한번 지출결의서 및 증빙 파일을 등록해야 하는 과정이 있어 이중 업무라는 단점이 있었다.

박주영 웹케시 수석 컨설턴트는 “rERP는 업무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 및 연구비 관리 체계 평가에 대비해 산학협력단의 대외 신뢰도를 향상시킬 것”이라며 “각종 대내외 연구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각 대학의 연구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우진 jwj17@mt.co.kr

머니S 금융증권부 장우진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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