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대한두통학회와 '두통질환 인식개선' 콘텐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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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유유제약
유유제약이 대한두통학회와 손잡고 두통 질환 인식제고를 위한 콘텐츠 제작에 들어간다.

유유제약은 대한두통학회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두통 질환 관련 콘텐츠 개발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유유제약은 SNS플랫폼을 통해 보건의료 전문가들에게 전달하며, 대한두통학회는 콘텐츠 자문·감수를 맡는다.

두통은 삶의 질을 저하하는 질병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가벼이 여겨 그냥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 질환을 방치했을 경우 치료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면 신속한 진단 및 치료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두통 환자수는 2014년 75만8302명에서 2018년 91만5874명으로 5년새 약 21% 증가했다. 특히 편두통의 경우 대한두통학회에 따르면 국내 편두통 유병률은 6.1%로 보고됐고, 성인 편두통 환자는 최소 260만명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실제 편두통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는 53만5000여명에 불과해 약 20%만 전문치료를 받고 있는 실정이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는 “이번 MOU는 보건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두통 질환 관련 심층적인 정보와 환자 교육를 위한 지적자원을 SNS 플랫폼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진료 현장에서 두통 환자의 조속한 치료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진행됐다”고 말했다.
 

한아름 arhan@mt.co.kr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기자. 제약·바이오·병원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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