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자담배 1위 '쥴 랩스' 한국 상륙… 24일부터 판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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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전자담배 업체 '쥴랩스'(JUUL LABS)가 22일 오전 서울 성동구에서 액상형 전자담배 '쥴'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사진=임한별 기자
미국 액상전자담배 시장 1위 브랜드 쥴 랩스(JUUL Labs)가 한국 시장 공식 진출을 선언했다. 

쥴 랩스는 22일 성수동 어반소스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를 통해 "전 세계 10억명의 성인 흡연자들에게 일반 담배에 대한 최적의 대안책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삶을 개선하고자 하는 자사 목표의 일환으로 공식적인 한국 진출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쥴(JUUL) 디바이스와 팟은 일반 담배에서 전환할 수 있는 대안책을 찾는 국내 성인 흡연자를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현재 쥴 랩스는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영국, 스페인,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 이스라엘, 러시아 등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쥴 랩스는 제임스 몬시스(James Monsees)와 아담 보웬(Adam Bowen)이 공동으로 설립했다. 일반 담배(궐련) 흡연자였던 그들은 일반 담배가 공중보건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에 불만이 있었으나 적절한 대안책을 찾지 못했다. 쥴 랩스 공동 설립자들은 2000년대 중반 스탠퍼드 대학교 디자인 스쿨 재학 중 일반 담배의 대안책을 찾기 위해 본격적인 연구를 시작했다.

쥴 디바이스에는 특징적인 고유의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쥴 디바이스는 폐쇄형 시스템(CSV, Closed System Vapor)의 액상전자담배기기로 고유의 온도 조절 시스템이 적용돼 성인 흡연자들에게 일반 담배와 유사한 수준의 만족감을 제공한다.

또한 쥴 디바이스는 별도의 버튼이나 스위치가 없어 사용이 간편하며, 일반 담배 연소 시 발생하는 담배연기와 담뱃재로부터 자유로워 깔끔한 사용이 가능하다. 쥴 디바이스는 고유의 디자인과 기능, 경험의 만족감을 통해 일반 담배의 대안책을 찾는 국내 성인 흡연자들에게 최적의 대안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전자담배 업체 '쥴랩스'(JUUL LABS)가 22일 오전 서울 성동구에서 액상형 전자담배 '쥴'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자리에는 애덤 보웬(왼쪽) 쥴랩스 최고기술책임자(CTO), 제임스 몬시스(가운데) 최고제품책임자(CPO) 등이 참석했다./사진=임한별 기자
쥴 랩스 제임스 몬시스 설립자 겸 최고제품책임자(CPO)와 아담 보웬 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쥴 랩스는 진출 국가에서 전 세계 10억명의 성인 흡연자의 삶을 개선하려는 자사의 전사적 목표를 달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한국 진출을 통해 900만명의 한국 성인 흡연자들에게 진정한 대안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쥴 랩스 아시아지역 국제성장 부문 켄 비숍(Ken Bishop) 부사장은 “전 세계 흡연 인구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쥴 랩스의 목표를 실현하는 데 가장 우선순위에 있는 지역으로, 수많은 국가 중에서도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어 더욱 기대되는 바이다”고 말했다. 

쥴 랩스 코리아 이승재 대표이사는 “쥴 랩스는 자사의 제품이 일반 담배를 대체하는 시대의 도래를 가속화할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이에 일반 담배의 대안책을 찾던 국내 성인 흡연자들을 위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쥴 랩스는 국내 성인 흡연자들이 쥴(JUUL)을 통해 간편하고 깔끔하며 만족스러운 전환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쥴 디바이스는 USB 충전 도크와 함께 키트로 구성되어 3만9000원에 판매 예정이다. 슬레이트와 실버 총 2가지 색상이 출시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팟은 10mg/ml 미만의 니코틴이 함유된 프레쉬(Fresh), 클래식(Classic), 딜라이트(Delight), 트로피컬(Tropical), 크리스프(Crisp) 등 총 5가지 종류이며, 4개 팟으로 구성된 리필팩의 가격은 1만8000원, 2개 팟으로 구성된 리필팩의 가격은 9000원이다. USB 충전 도크는 별도 구입이 가능하며, 가격은 5900원이다.

쥴 디바이스와 팟은 오는 5월24일부터 서울에 위치한 GS25와 세븐일레븐(7-Eleven),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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