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로푸드서비스, KT와 업무협약(MOU) 체결 … 가맹사업자 부담 완화에 도움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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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일,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대표 전명일)가 가맹사업자의 운영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KT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해마로푸드서비스와 KT는 맘스터치 가맹사업자들에게 최대 35% 할인된 ‘특별 프랜차이즈 요금’을 제공할 수 있게 돼 운영 비용 부담을 한층 덜어줄 수 있게 됐다. 


가맹사업자가 KT의 인터넷, TV, 전화, WIFI, CCTV 등을 사용하게 될 경우 고정 비용 중 하나인 통신∙보안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특별 요금을 원하는 맘스터치 가맹사업자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해마로푸드서비스 전명일 대표이사는 ”가맹사업자가 매달 정기적으로 부담하는 고정 운영 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가맹본부 차원의 역할이라고 본다”며 “매장 운영에 도움될만한 크고 작은 방안들이 실행되고 있어 현장에서의 반응도 좋은 편”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해마로푸드서비스는 이번 KT와의 협약 외에도 가맹사업자를 적극 돕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들을 추진 중에 있다. 최근에는 가맹사업자가 지닌 배달앱 광고 수수료의 부담을 덜고 신규 배달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배달앱 요기요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맺기도 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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