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틱톡 맞손… "쇼핑몰 마케팅, 영상플랫폼으로"

 
 
기사공유
/사진=카페24, 틱톡
전자상거래플랫폼 카페24가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앱) 틱톡(TikTok)과 글로벌마케팅을 위한 협력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틱톡은 15초 이내 짧은 영상을 공유하는 글로벌 쇼트 동영상플랫폼이다. 현재 한국, 중국,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150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손쉽게 영상을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특징을 통해 다양한 국가에서 영향력을 확대했다. 시장조사기관 센서타워가 발표한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다운로드 자료에 따르면 틱톡은 지난해 1분기 유튜브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양사 협력으로 카페24 온라인쇼핑몰은 틱톡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해 전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글로벌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동영상플랫폼은 전세계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주요 채널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 V-커머스 트렌드에 맞춰 쇼핑몰들이 빠르게 비즈니스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는 온라인쇼핑몰이 전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 구글 등 다양한 글로벌플랫폼을 통한 통합마케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채성오 cso86@mt.co.kr  |  facebook

머니S 채성오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068.17상승 0.7723:59 10/15
  • 코스닥 : 646.80상승 5.3423:59 10/15
  • 원달러 : 1185.20상승 0.323:59 10/15
  • 두바이유 : 58.74하락 0.6123:59 10/15
  • 금 : 59.42하락 0.6123:59 10/15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