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O2O 신유통시장 진입 가속화 … K-FOOD 판매관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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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5월 31일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2위인 징동(京东)과 한국식품관 개설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에는 징동 한국관 개설 및 한국관에 입점할 한국식품 발굴과 홍보 등 상호 협력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징동은 현재 네덜란드관, 태국관 등 7개의 국가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관은 여덟 번째로 개설되었다. 이번 한국관 개설로 국내의 중소식품기업 제품들이 현지 유명 온라인 채널을 통해 중국시장 진입이 더욱 수월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 aT 제공

2007년도에 설립된 징동은 온라인 쇼핑몰, 금융,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하는 그룹으로, 자체 물류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지난 4월 허마센셩과의 MOU를 시작으로 중국 O2O 신유통 강자 1, 2위 모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O2O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 우리식품의 대중국 수출확대를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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