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영상 전성시대… 트립비토즈, 영상 기반 플랫폼 론칭

 
 
기사공유
영상 기반 여행 플랫폼. /사진=트립비토즈
영상이 여행업계에서 홍보 마케팅의 주요 콘텐츠로 자리했다. 여행 마케팅 수단은 기존의 인상적인 사진 한컷이나 텍스트 후기에서 영상으로 바뀌고 있다. 생생한 현장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게 여행 영상의 장점이다.

트립비토즈가 여행 영상을 촬영하고 전 세계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소셜 여행 플랫폼을 론칭해 주목을 받고 있다. 트립비토즈는 유저들이 마케터가 돼 여행지와 숙박시설을 직접 홍보하는 생태계 구축에 주안점을 뒀다.

유저들은 클릭 한번에 영상 속 여행지를 실시간 예약할 수 있다. 여행자들의 영상은 호텔 예약이 가능한 리워드 ‘트립캐시’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정지하 트립비토즈 대표는 “영상 콘텐츠를 통해 ‘내 손안에 여행’이라는 트립비토즈의 가치를 글로벌에 선보일 것”이라며 “영상 기반의 커머스 OTA(Online Travel Agency)는 전 세계에서 최초”라고 말했다.

트립비토즈 2.0 앱에서는 가수 효민을 비롯해 다양한 셀러브리티와 인플루언서들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iOS 앱은 올 하반기 나올 예정이다.

트립비토즈는 2017년 서비스 출시 후 약 80만개의 숙박시설을 확보하면서 여행 플랫폼 시장에서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최저가 호텔 예약에 따른 차액 보상이 가능한 호텔 예약 방법 및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트립비토즈는 2017년 말 크립톤으로부터 첫 투자를 받았다. 지난해에는 SJ투자파트너스, KB증권, ES인베스터로부터 15억원 프리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KB지주의 ‘KB스타터스’와 KB국민카드의 ‘퓨처나인’ 스타트업으로 선정됐다.

정 대표는 “호텔에서 설명하는 글과 사진도 모두 영상으로 대체될 것”이라며 “가격 경쟁력, 미래 기술,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OTA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정웅 parkjo@mt.co.kr

여행, 레저스포츠를 소개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080.01하락 2.8212:01 10/17
  • 코스닥 : 649.31하락 2.6512:01 10/17
  • 원달러 : 1186.30하락 1.512:01 10/17
  • 두바이유 : 59.42상승 0.6812:01 10/17
  • 금 : 58.80하락 0.6212:01 10/17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