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블리 전 직원 폭로… "한여름 밖보다 화장품 창고가 더 더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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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블리 전 직원 폭로. /사진=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 방송 화면 캡처

임블리 전 직원이 임블리에서 판매한 화장품에 대해 폭로했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 3회에서는 80만 팔로워를 거느린 SNS 인플루언서 임블리 논란이 다뤄졌다.

이날 전 직원들의 제보에 따르면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한 임블리 화장품은 냉방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열악한 환경에 보관됐다.

물류창고를 관리했던 전 직원 A씨는 “한여름에 밖보다 안이 더 더웠다. 화장품이 녹을 것 같아 에어컨을 요청했는데 노후건물이라 설치에 수천만원이 든다며 미뤘다”며 “이번 사건이 터지면서 제조일자도 확인하고 온도도 측정하기 시작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013년 쇼핑몰 론칭 후 유명 백화점, 면세점에 입점하며 1700억원의 매출을 올린 임블리는 최근 업체에서 판매한 화장품 때문에 부작용을 겪은 고객들의 고발로 모든 신뢰를 잃었다.

피해자들은 “얼굴이 아파서 잠을 잘 못 잤다”, “거의 한 달 가까이 집 밖으로 나오지 않았다”며 참담한 심경을 털어놨다.

특히 임블리 VVIP였던 피해자들의 비난은 더욱 거셌다. 이들은 “결혼, 출산 등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임블리가 가깝게 느껴졌고 제품 출시 과정을 다 공개했기 때문에 더 신뢰했다”며 “연예인처럼 환상이 있기도 했다”고 말했다.

건국대 경영학과 범상규 교수는 “인플루언서는 유명인이지 전문가가 아니다. 나하고 똑같은 일반인인데 마치 내가 알고 싶어 하는 것들, 일반인인 내 눈높이에 딱 맞는 정보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전문가보다 더 믿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소영 wjsry21emd@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기자 정소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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