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프리미엄 녹용브랜드 '천녹'… 고품질 녹용시장 선도

 
 
기사공유
천녹 모델컷/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녹용브랜드 ‘천녹’이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인기를 얻으며 녹용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천녹 브랜드는 2014년 12월 출시 이후 연평균 성장률 70% 대를 기록하면서 누계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 녹용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확대 속에 믿을 수 있는 녹용 제품을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다양하게 출시한 점이 매출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천녹’(天鹿)은 ‘하늘이 내려준 귀한 녹용’이라는 뜻으로 청정 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사슴의 뿔만을 엄선하여 전통원료를 배합한 프리미엄 녹용브랜드다. 총 8단계에 이르는 까다롭고 엄격한 정관장 만의 관리를 통해 녹용의 윗 부분인 녹용팁까지 함유해 녹용제품의 품질을 높였다.

천녹의 대표 제품으로는 천녹정, 천녹정 편, 천녹톤 등이 있다. 천녹정은 녹용뿐만 아니라 홍삼을 함유한 농축액 타입의 제품이며 천녹정 편은 천녹정을 간편하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특히 천녹정 편은 휴대성이 좋아 전 연령대에서 인기를 얻으며 지난해 대비 30% 이상 성장했다. 천녹톤은 녹용과 홍삼을 주원료로 숙지황, 구기자, 당귀 등을 더해 만든 액상 파우치 타입의 제품이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천녹 누계 매출 2000억원 돌파를 기념해 8월4일까지 천녹 이벤트 페이지에서 추첨을 통해 천녹 제품을 증정함과 동시에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천녹 제품 구매 시 '천녹정 편 5포'를 추가 증정한다. 천녹 제품은 전국 정관장 매장과 백화점, 면세점 및 정관장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김설아 sasa7088@mt.co.kr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098.00상승 9.3518:01 12/10
  • 코스닥 : 627.11하락 0.7518:01 12/10
  • 원달러 : 1191.30상승 1.418:01 12/10
  • 두바이유 : 64.25하락 0.1418:01 12/10
  • 금 : 63.74상승 0.7218:01 12/10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