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글로벌 지속가능한 브랜드 40’에 선정

 
 
기사공유
18일 뉴욕 유엔 본부에서 UN지원 SDGs협회 발표
페이팔, 유튜브, 버거킹, 코카콜라, UPS, 네스프레소, 마스터 카드 등과 공동 선정

한솥은 18일(현지시간) 뉴욕 유엔 본부에서 UN지원 SDGs협회가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100,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100 리스트(The 100 Top Global Sustainability Leaders 2019 & The 100 Most Sustainable Brands 2019)에 ‘글로벌 지속가능한 브랜드 40’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한 한솥도시락 관련 제품과 브로셔 등이 협회 전시주제에 맞춰 지속가능모델로 유엔 본부 1층에 함께 전시됐다.


유엔은 지난 9일부터 열흘간 유엔본부에서 90여 정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지속가능 고위급 정치회담(HLPF)을 개최했으며, 협회는 회담의 부속행사인 전시회 개최기관으로, 글로벌 지속가능기업 모델과 글로벌 주요 리더들의 지속가능 사례를 함께 전시했다. 

전시회는 데이비드 비즐리 세계식량계획(WFP) 사무총장 등 유엔을 찾은 주요 글로벌 인사들이 둘러보았으며, 협회는 전시회 마지막 행사로 ‘글로벌 지속가능 100’ 리스트를 발표했다.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100’은 공식 발표에 앞서, 엘리엇 해리스(Elliot Harris) 유엔 사무차장보(ASG) 겸 유엔 수석 이코노미스트(Chief Economist)에게 리스트 및 관련 내용이 자세히 설명되었으며, 선정과정은 지난 5월부터 전 세계 2,000명 주요 리더, 3,000개 주요 글로벌기업을 대상으로 10개 기준, 43개 지표를 통해 분석한 내용이 바탕이 되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1962.53상승 2.2810:19 08/21
  • 코스닥 : 612.47상승 5.4610:19 08/21
  • 원달러 : 1208.90상승 0.610:19 08/21
  • 두바이유 : 60.03상승 0.2910:19 08/21
  • 금 : 59.24상승 0.8410:19 08/21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