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시간에 방문하세요"… 신한은행, '굿타임 예약' 서비스

 
 
기사공유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고객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솔’을 통해 방문시간을 미리 정하는 ‘굿타임(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24일부터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예약은 신한 솔 앱으로 1년 내내 24시간 언제든 신청할 수 있다. 앱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은 고객상담센터와 영업점에서 방문시간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예약 가능일은 신청일 다음 영업일부터 5영업일까지다. 대상 업무는 예금과 적금, 펀드 등 상품 상담과 가계대출, 기업대출, 환전, 해외송금 등이다.

고객이 신청하면 예약 내용과 함께 예약번호가 발송되고 직원에게도 해당 내용이 전달된다. 고객이 예약일에 영엄점을 찾아 예약번호표를 발권하면 담당 직원에게 연결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영업점 직원이 예약 스케줄에 맞춰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고 상담을 준비할 수 있어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신한은행은 예약하지 않고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보완책도 마련했다. 해당 영업점 상황에 맞춰 시간대별 평균 내점 고객수 등을 감안해 예약가능 고객수를 탄력적으로 운영하도록 했다. 또 일반대기 고객이 번호표를 발권하면 본인 대기시간 중 예약고객 현황을 표시해 미리 알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수도권 소재 41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굿 타임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 향후 방문예약 서비스가 필요한 영업점을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편의성 향상을 통한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남의 namy85@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1948.30하락 2.7118:03 08/23
  • 코스닥 : 608.98하락 3.2718:03 08/23
  • 원달러 : 1210.60상승 3.218:03 08/23
  • 두바이유 : 59.34하락 0.5818:03 08/23
  • 금 : 59.43하락 0.8618:03 08/23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