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시그라프'서 차세대 게임엔진 기술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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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경준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가 시그라프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콘퍼런스인 ‘시그라프 2019’에 참가해 차세대 게임엔진의 그래픽기술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시그라프는 지난달 28일부터 8월1일까지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시그라프는 컴퓨터 그래픽 분야의 장인들에게 어떤 장면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최신 그래픽기술 트렌드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행사다.

펄어비스는 현재 개발 중인 차세대 게임엔진의 그래픽기술 주제로 참여했다. 고광현, 조경준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가 ‘대규모 게임 환경에서 실용적인 빛처리 방법’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는 대기 중 산란된 자연광 표현을 주제로 하늘, 구름, 대기, 태양광, 산란된 자연광 등에 대한 빛 처리 노하우를 공유했다. 조경준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는 ‘간접조명’을 주제로 복셀 기반 광선추적을 이용한 빛 반사 및 차폐 계산방법을 발표했다.

현재 펄어비스가 개발중인 차세대 신형 게임엔진은 ▲사실적인 질감 표현과 자연스러운 광원 효과 등 최고 수준의 그래픽 구현 ▲완성도 높은 게임 퀄리티 지원 ▲빠른 개발 속도 확보 ▲플랫폼 호환성 지원 ▲5G 시대에 맞춰 스트리밍, 클라우드 서비스 대응을 목표로 개발중이다. 펄어비스는 신작을 차세대 게임엔진과 병행해 개발 중이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자체 게임 엔진을 개발하는 글로벌 게임 개발 스튜디오로 그래픽 분야의 최고 권위로 인정받는 시그라프에 참여했다”며 “펄어비스의 게임 개발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해 글로벌시장의 새로운 가능성과 혁신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게임기술 트랜드와 최신 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해외 게임콘퍼런스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채성오 cso86@mt.co.kr  |  facebook

머니S 채성오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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