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청년상인 ‘입덕기’, 39초 청년영화제 작품공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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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사업’을 기념하고 그간의 성과를 발굴한다.

공단은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사업 5주년 기념 ‘39초 영화제’를 기획, 오는 9월 20일(금)까지 작품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39초 영화제’는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사업이 만 39세 이하 청년들까지 지원가능하다는 점에서 착안되었다. 작품의 주제와 장르는 자유지만, 제목과 엔딩을 제외한 러닝 타임이 39초인 이유이기도 하다.


응모자들은 그간 전통시장에 창업한 1천여 명의 청년상인과 30여 청년몰의 숨은 이야기를 39초의 ‘초단편’ 영상으로 구성하면 된다.

참여 대상은 전 국민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화·영상업계 종사 전문가 또는 기업도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구성할 수 있으며, 팀 단위로 참가할 시 3인 이내로 제한한다.

공단은 접수된 작품의 1차 심사를 거쳐 ‘2019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상영하고 현장에서 대상을 선정해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공모전의 상금은 총 1천 8백만 원이며, △대상(1천만 원), △최우수상(5백만 원), △우수상(1백만 원)에 각 1명(팀), △장려상(50만 원)에 4명(팀)이 선정된다. 대상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이 수여된다.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청년상인의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와 열정은 전통시장의 경쟁력과 역량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핵심요소 중 하나”라며, “소비자와 상인 모두가 청년상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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