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2분기 영업익 70.8%↑… “페이코·게임 약진”

 
 
기사공유
/사진=NHN
NHN이 올 2분기 ‘페이코’와 모바일게임 호조의 영향으로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9일 NHN에 따르면 2분기 매출 3662억원, 영업이익 254억원, 당기순이익 17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4.2%와 70.8% 증가한 수치다.

사업별로는 ‘게임’과 ‘결제 및 광고사업’ 부문이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은 ‘컴파스’, ‘요괴워치 푸니푸니’,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꾸준한 인기로 전년 대비 6.9% 상승한 1045억원을 달성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연초 진행한 모바일게임의 컬레버레이션과 이벤트 관련 기저효과와 웹보드게임의 계절적 영향으로 8.0% 감소한 수치다.

모바일게임과 PC게임의 비중은 각각 64.0%와 36.0%로 집계됐다. 지역별로는 국내와 해외매출 비중이 각각 41.0%와 59.0%를 나타냈다.

결제 및 광고 사업부문은 페이코의 지속적인 거래규모 증가가 주효했다. 여기에 맞춤쿠폰 등의 사업확대, NHN한국사이버결제 중심 PG사업의 점유율 확장, NHN ACE 광고매출 상승 등 요인으로 129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0% 늘어난 것으로 전분기 대비로는 6.3% 증가했다.

콘텐츠 부문은 코미코 트래픽 증가와 지난해 3분기 편입된 위즈덤하우스 매출 반영 효과로 전년 대비 25.9% 신장한 477억원을 달성했다.

커머스 부문은 NHN 글로벌의 도소매 연결 플랫폼사업, 에이컴메이트 건강식품 특화 B2B 사업, NHN고도 매출 증가가 더해져 같은 기간 17.2% 증가한 475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미국 쇼핑몰 사업에 대한 조정으로 전 분기 대비로는 3.1% 감소했다.

기술 부문의 경우 피앤피시큐어의 매출 증가, TOAST 클라우드 금융 및 공공기관 대상 사업 확대로 전년 대비 17.1% 증가한 28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기타 사업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을 받은 NHN여행박사의 매출 감소로 전분기 대비 33.1% 감소한 90억원의 매출을 보였다.

NHN은 게임과 페이코사업 부문을 강화해 성장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연내 출시 예정인 모바일 FPS 게임 ‘크리티컬 옵스: 리로디드’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오는 30일부터 진행하며 만화 <용비불패> 지식재산권(IP) 기반의 횡스크롤 모바일게임 ‘용비불패M’을 내년초 출시할 계획이다.

페이코의 경우 모바일 무인주문결제 서비스 ‘페이코 오더’를 선보이는 등 오프라인결제 다각화를 추진한다. 혁신금융서비스, 마이데이터 실증업자, 지정대리인으로 연이어 선정돼 금융 플랫폼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정우진 NHN 대표는 “기대작 크리티컬 옵스: 리로디드와 용비불패M 외에도 글로벌 애니메이션 IP 기반 게임과 미드코어 장르를 각각 개발중”이라며 “종합 금융플랫폼으로 역량을 입증 받은 페이코는 한 차원 더 진화한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채성오 cso86@mt.co.kr  |  facebook

머니S 채성오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062.33상승 0.1118:01 09/17
  • 코스닥 : 644.28상승 5.6918:01 09/17
  • 원달러 : 1190.70상승 7.618:01 09/17
  • 두바이유 : 69.02상승 8.818:01 09/17
  • 금 : 63.88상승 5.5218:01 09/17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