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과 대중성을 찾는 창업아이템으로

 
 
기사공유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아이템선택은 중요한 행위중에 하나이다.

우선, 떡볶이와 치킨을 콜라보한 걸작떡볶이는 맛과 가격 면에서 입소문을 탄 브랜드다. 여기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식원정대, 걸작지기 운영 등을 통해 브랜드 네임밸류를 높인 점도 성공의 요인이다. 어린아이부터 노년층까지 좋아하는 대중적 메뉴로 준비되어 있다. 

걸작떡볶이 치킨은 자연건조를 통해 오래 둬도 불지 않고 쫄깃함을 유지하는 떡, 사골이 함유된 소스, 자연산 치즈, HACCP 인증을 받은 부산 어묵, 신선한 채소 등 믿을 수 있는 재료만을 고집해 제대로 된 한 끼 음식을 제공하는 떡볶이 치킨 전문 브랜드다. 


우리나라 국민은 밥심(밥을 먹고 나서 생긴 힘)으로 산다는 말이 있다. 밥과 함께 즐기는 반찬은 뗄 수 없는 대중적 메뉴다.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진이찬방은 19년을 이어온 노하우로 신선한 산지직송 식재료를 기본으로 200여 종의 대중적 메뉴를 구성해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잡고 있다.

진이찬방 관계자는 “반찬 창업은 대중성을 기반을 둔 아이템이지만 외식 창업 경험이 없는 개인이 하기에는 재료부터 메뉴구성까지 힘든 부분이 많다”라며 “초보창업자도 맛의 일관성을 가질 수 있도록 조리교육 시스템도 완비했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진이찬방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160.69하락 1.4918:02 11/18
  • 코스닥 : 669.34상승 0.8318:02 11/18
  • 원달러 : 1164.50하락 2.118:02 11/18
  • 두바이유 : 63.30상승 1.0218:02 11/18
  • 금 : 61.93하락 0.5418:02 11/18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