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앤코, 친절한 보험상담소 '굿리치 라운지' 오픈

 
 
기사공유

독립법인대리점(GA) 리치앤코는 지난 13일, 국내 최초로 보험 전문 O2O서비스(내방형점포) ‘굿리치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굿리치 라운지는 통합보험관리플랫폼 ‘굿리치’의 O2O 서비스로 통합보험관리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쉽고 가깝고 빠르게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굿리치 라운지는 대형마트나 은행처럼 국민의 생활 가까이에 위치해 언제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어려운 보험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생기거나 실제로 청구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또는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서 굿리치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라운지 매니저가 상시 대기하고 있다.


라운지매니저는 보험설계사가 아니라 본사 채용 직원으로 운영해 고객은 보험가입 권유에 대한 부담 없이 O2O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굿리치 라운지에서는 최소 5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 상품을 제안하는 ‘보험 비교 서비스’, 과보장 및 부족한 보장을 분석해 최적화한 보장을 구성해주는 ‘보험 컨설팅 서비스’,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 인증 한 번으로 25개 생명보험사와 16개 손해보험사의 미청구 및 미지급 보험금을 모두 찾아드리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굿리치 라운지 홈페이지 또는 굿리치 앱을 통해 온라인 방문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대표번호 1566-2761로 상담을 예약하면 대기시간 없이 굿리치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굿리치 라운지 첫 매장인 송파점은 송파, 강동지역 최대 규모 할인점인 롯데마트 송파점 지하에 위치해 있다. 3호선, 8호선 가락시장역과 연결돼 있는 해당 지점은 접근성이 뛰어나 많은 주민이 굿리치 라운지의 차별화한 보험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후 보험서비스가 필요한 고객들이 모이는 다양한 곳으로 매장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연내에는 10개 지점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는 “보험을 어렵고 복잡하다고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굿리치 서비스를 오프라인까지 확장했다”라며 “굿리치 라운지에서 많은 고객이 쉽고, 가깝고, 빠른 보험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정훈 kjhnpce1@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김정훈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1960.25상승 20.3523:59 08/20
  • 코스닥 : 607.01상승 12.3623:59 08/20
  • 원달러 : 1208.30하락 2.723:59 08/20
  • 두바이유 : 60.03상승 0.2923:59 08/20
  • 금 : 59.24상승 0.8423:59 08/20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