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만세'… 애국 마케팅 뭐가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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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김휘선 기자
광복절(오늘)을 맞아 유통업계가 애국 마케팅에 나섰다. 태극기 관련 이색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관련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최근 일본 불매운동이 확산 중인 가운데 애국 마케팅에 관한 관심은 더 커지고 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편의점·e커머스 등 업태를 막론하고 광복절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홈플러스는 오비맥주와 손잡고 '카스 태극기 이색 패키지'을 단독 한정 판매한다. 카스 캔맥주 12개(355㎖)로 구성된 카스 태극기 이색 패키지는 태극기의 '건곤감리'가 프린트 된 파우치에 담겨 판매된다. 가격은 할인 쿠폰 적용 시 1만5490원이다.

11번가는 광복절을 앞두고 문구용품 업체 모나미에서 출시한 'FX153 광복절 기념 패키지'를 예약 판매한다. 투명한 바디 안에 태극무늬, 건곤감리, 무궁화 이미지가 디자인 된 볼펜심을 적용한 이 제품은 총 4개의 볼펜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6000원이다.

./사진=11번가

최근 일본 불매운동 확산으로 일본산 볼펜을 대체할 모나미 볼펜에 관심이 쏠렸다. 11번가 내 일본산 볼펜 '제트스트림' 검색 횟수가 6월 4668회에서 7월 3499회로 25% 감소한 반면 모나미 검색 횟수는 6월 1847회에서 7월 8755회로 347%(4.7배) 급증했다.

./사진=CU

편의점 CU는 광복절을 맞아 일상에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대한민국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독립 다시새기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CU 공식 SNS에 게재된 '대한독립' 심볼을 개인 SNS 프로필로 변경하고 이를 캡쳐해 CU 페이스북 게시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인증샷 이벤트는 이달 14일~18일 동안 독립유공자유가족 복지사업조합이 운영하는 CU한강여의도 1, 2호점과 서울 서대문 독립공원에 위치한 CU서대문독립공원점에 비치된 투명 포토카드를 활용해 인증샷을 찍어 #독립_다시새기다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두 이벤트 응모자 가운데 각각 100명, 총 200명을 추첨해 대한독립 티셔츠, 포토카드, 독립선언서 포스터로 구성된 대한독립 굿즈를 증정한다.

이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은 9일부터 18일까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역사 도서와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직접 떠나는 역사여행 상품으로는 ▲군산 근대역사탐방 스탬프투어 당일여행 ▲울릉도+독도 2박3일 여행 ▲부여 백제문화단지 당일여행 ▲대구 구석구석 골목길 당일여행 ▲파주 평화의 DMZ 투어 당일여행 등을 선보였다.
 

한아름 arhan@mt.co.kr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기자. 제약·바이오·병원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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