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패션업계, 다양한 미디어와 '이색 컬래버'

 
 
기사공유
레드페이스, 영화 _엑시트’ 압도적 흥행 감사 이벤트
본격적인 가을겨울 시즌에 돌입하기 전, 최근 패션업계에서는 다양한 업종과의 이색 컬래버레이션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 문화 콘텐츠인 영화, 음악과의 협업을 통한 이색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인기 유튜버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팬들을 위한 영화 속 배낭 증정 이벤트 진행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재난탈출액션 영화 '엑시트'와 함께 레드페이스를 사랑해주는 고객들과 영화 팬들을 위한 영화 속 배낭증정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드페이스 배낭은 영화 속 주요 소품으로 등장하는 만큼 영화 '엑시트'의 팬분들께 의미 있는 선물을 드리고자 이벤트 상품으로 기획됐다. 이벤트 상품인 레드페이스 배낭은 극 중 ‘용남’이 재난상황으로부터 탈출하는 등의 주요 장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프로모션은 8월25일까지 레드페이스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영화 '엑시트' 압도적 흥행 감사 이벤트’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레드페이스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영화 '엑시트' 감상평 및 응원 댓글을 남기고 게시물을 공유하면 된다.

◆빈폴, 론칭 30주년 기념 '이제 서른' 콘서트 성료


지난달 28일 삼성물산 패션부문 브랜드 빈폴은 론칭 30주년을 기념해 ‘이제 서른’ 콘서트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해당 콘서트는 ‘음악’을 소재로 세대를 초월하는 소통을 기대하며 기획된 ‘이제 서른’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 유명 뮤지션들과 빈폴이 협업해 론칭 30주년을 모멘텀으로 새로운 30년을 기대하며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을 음악에 담았다.

빈폴 ‘이제 서른’ 콘서트에서는 올해 뮤지션으로서 30주년을 맞은 윤종신과 서른 살의 아티스트인 장범준, 태연, 어반자카파가 함께하며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베이직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TBJ는 캐릭터 전문회사 부즈(VOOZ)와 손잡고 스타 유튜버 ‘허팝’의 캐릭터를 적용한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허팝 고유의 노란색과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캐릭터를 활용해 TBJ의 티셔츠, 맨투맨, 후드, 모자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한다.

TBJ X 허팝 캐릭터 시리즈 제품은 지난 9일 개최된 ‘다이아페스티벌 2019 in 부산’에서 공개됐으며 현재 전국 TBJ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아이스타일24에서 구입할 수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허팝은 기발함이 넘치는 각종 실험 관련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구독자수 320만명 이상을 보유한 국내 정상급 스타 크리에이터다.

◆웹툰 작가 ‘기안84’와 아웃도어 브랜드 크로스오버 협업

마모트는 웹툰 작가 기안84와 함께 아웃도어 브랜드 최초로 웹툰 작가와의 크로스오버 협업을 시도했다. ‘탈우주급’의 시원한 ‘쿨-라보레이션’을 표방한 컬렉션으로 한정판 컬렉션과 웹툰이 함께 공개된 것이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핵심이다.

웹툰은 뜨거운 여름 날씨에 지칠 대로 지친 기안84에게 마모트가 ‘쿨-라보레이션’ 티셔츠를 건네주며 ‘탈우주급’으로 시원하게 여정을 마무리한다는 내용을 위트 있게 담아냈다. 컬렉션은 올 여름 기능성을 바탕으로 휴가철은 물론 일상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스타일을 살려 입을 수 있는 제품들로 출시됐다.
 

김설아 sasa7088@mt.co.kr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060.69하락 17.2518:03 10/18
  • 코스닥 : 646.69하락 2.618:03 10/18
  • 원달러 : 1181.50하락 5.518:03 10/18
  • 두바이유 : 59.42하락 0.4918:03 10/18
  • 금 : 59.70상승 0.4718:03 10/18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