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시리' 음성인식으로 긴급출동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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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아이폰 사용 고객에게 업계 최초로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한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DB손보은 기존 아이폰에서 앱을 구동 시킨 후 메뉴에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찾아 클릭해 긴급출동을 신청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는 미리 설정하면 앱이 실행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Siri에게 “긴급출동” 음성 명령시 바로 긴급출동을 신청하는 화면이 실행되도록 했다.

손으로 클릭해 실행하던 DB손해보험 앱의 긴급출동 신청 프로세스에 음성 인식 기술을 접목하여 고객이 좀 더 간편하고 신속하게 긴급출동을 신청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아이폰(iOS 12버전 이상) 사용자는 ‘DB 손해보험’ 앱을 업데이트 또는 신규설치 후 홈 화면의 우측 상단의 ‘설정’, ‘서비스’, ‘Siri(음성) 긴급출동 서비스’ 메뉴에서 자신의 차량번호와 전화번호를 등록한 후 ‘긴급출동’이라고 자신의 목소리로 음성 명령어를 등록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DB손보 관계자는 “자동차사고 또는 고장으로 긴급한 상황에서 음성 명령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지원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심혁주 simhj0930@mt.co.kr

금융팀 심혁주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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