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국내·외 현장서 ‘품질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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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제리 지젤 복합화력발전소 현장 임직원들이 품질선포식을 갖고 품질의식 고취를 다짐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현장 임직원 및 협력업체의 품질의식을 고취하고 자사만의 품질 건설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2019년 현장 품질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23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Quality is not an act, it is a habit’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 중인 이번 품질캠페인은 단기간 진행됐던 기존방식과 차별화해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사가 함께 분기별로 총 3단계 테마활동을 펼치는 방식이다.

지난 6월 본격적으로 시작된 ‘2019년 현장 품질캠페인’ 1단계 테마활동인 ‘MIND UP’에서는 국내·외 43개 현장 8600여명의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품질선포식을 진행하고 품질의식 고취를 위한 각자의 다짐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3분기 내 진행될 예정인 2단계 테마활동은 현장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건축, 인프라, 플랜트 각 분야별로 정립된 ‘품질 10대 필수 준수사항’ 교육 진행과 자체적인 점검을 통해 높은 품질을 확보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4분기에는 품질캠페인의 세번째 단계인 ‘특별 점검의 날’을 운용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방화자재나 층간소음과 같이 사회적으로 관심을 모은 항목 중 각 현장에 적용한 아이템을 선정한 뒤 각 현장별로 특별 점검단을 구성해 면밀한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16년에 처음 시작해 올해 4회째를 맞는 ‘전사 현장 품질캠페인’은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사 직원도 함께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고품질 건설마인드를 내재화하고 상생협력을 강화하는 데 주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창성 solrali@mt.co.kr

머니S에서 건설·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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