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영어강의 만족도 평균 3.61점… 뇌새김→야나두→시원스쿨→스피킹맥스

 
 
기사공유
'뇌새김'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온라인 영어강의 가운데 '소비자 만족도 종합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소비자원이 인지도가 높은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 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1000명에게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미지투데이


이에 따르면 뇌새김이 종합 만족도 3.69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원이 평가한 온라인 영어강의 브랜드는 ▲뇌새김(134명) ▲시원스쿨(406명) ▲스피킹맥스(127명) ▲야나두(333명) 4곳이었으며, 4개 브랜드의 평균 종합 만족도는 3.61점였다.

뇌새김이 종합 만족도 점수 3.69점을 받아 앞섰지만 ▲야나두 3.67점 ▲시원스쿨 3.59점 ▲스피킹맥스 3.44점으로 타 브랜드와의 격차는 비교적 근소했다.

만족도 증감 추이에서도 뇌새김이 2년 전보다 0.44점 올라 1위를 차지했으며 같은 기간 ▲시원스쿨 0.15점 ▲야나두 0.09점 ▲스피킹맥스 0.05점씩 올라 2, 3위 순위는 뒤바뀌었다.

온라인 영어강의의 ▲서비스 품질 ▲상품 특성 ▲호감도 ▲체감 성취도 만족도 순위도 종합 만족도와 동일했다.

소비자원 조사 결과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평균 3.63점으로 집계됐다. 사업자별 순위로는 뇌새김이 3.69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이어 ▲야나두 3.68점 ▲시원스쿨 3.62점 ▲스피킹맥스 3.47점 순으로 나타났다.

상품 특성 만족도 중에서 '정보 및 콘텐츠 품질 만족도'는 평균 3.77점으로 종합 만족도를 상회한반면 '학습관리 만족도'는 평균 3.46점으로 종합 만족도보다 낮았다.

한편 소비자원이 4개 브랜드 이용자에게 '온라인 영어 강의가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됐는지'를 물은 결과 47.6%가 '그렇다' 또는 '매우 그렇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뇌새김이 58.2%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야나두 52.3% ▲시원스쿨 46.6% ▲스피킹맥스 27.5%가 뒤를 이었다.

온라인 영어강의를 수요는 '기초 회화'가 49.9%로 절반가량을 차지했고 이어 ▲중급 이상 회화 14.9% ▲비즈니스·여행 등 상황 영어 14.1% ▲무제한 패키지 11.3% 등이었다.
 

강인귀 deux1004@mt.co.kr

출판, 의료, 라이프 등 '잡'지의 잡을 담당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091.52상승 11.1715:32 09/20
  • 코스닥 : 649.07상승 3.3615:32 09/20
  • 원달러 : 1188.00하락 5.615:32 09/20
  • 두바이유 : 64.40상승 0.815:32 09/20
  • 금 : 63.23하락 0.0715:32 09/20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