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전문점 창업, 독특한 차별성으로 승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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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제맥주 브랜드들이 난립하고 있는 가운데 차별화된 메뉴와 편리한 운영을 강조한 프리미엄 맥주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하반기 맥주전문점 창업시장을 이끌것으로 기대된다. 흔히들 맥주는 여름철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지만, 사회분위기상 많이 먹는 음주문화에서 적당히 즐기는 음주문화를 바뀌면서 겨울철에도 주목받는 아이템중에 하나이다.

우선, 에이펙스브루펍은 2년여의 브랜드 기획을 거쳐 탄생한 브랜드로 '에이펙스브루펍 야탑점'이 지난 5월 오픈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세련되고 캐주얼한 인테리어에 다양한 연령층을 타켓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를 강조한 메뉴 구성이 치열한 맥주 프랜차이즈들 속에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에이펙스브루펍은 타 프랜차이즈와는 다르게 국내 최고의 맥주 플랫폼 비즈니스 형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국내·외 맥주 제조사 및 최정상 양조장과 협업해서 다양한 종류의 프리미엄 맥주와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엘리팝 홈페이지 캡쳐

유망프랜차이즈 전문그룹 ㈜에쓰와이프랜차이즈가 운영하고 있는 맛있는 요리 맥주 전문점 '엘리팝'은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는 것은 ‘다채로운 메뉴와 주류’를 인기비결로 손꼽았다. 술집창업 브랜드 엘리팝은 요즘 트렌드를 반영하여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메뉴부터 식사대용으로 좋은 요리메뉴까지 폭넓게 마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내 더욱 맛있는 수제 칩스류와 치킨메뉴, 그리고 스테이크는 맥주와 함께 하기 좋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엘리팝의 베스트 메뉴이다.

전문 직원들의 철저한 관리 아래 취급되고 있는 다양한 세계맥주를 비롯하여 홉의 깊은 향과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엘리비어, 특제 망고 칵테일 뿐만 아니라 소주류까지 구비되어 있어 다양한 고객층들을 섭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어려운 창업시장 속에서도 ‘인건비제로’라는 슬로건과 함께 자동화 맥주시스템을 도입한 '청춘여행'은 메인 메뉴 치킨, 떡볶이, 골뱅이 3가지가 유행없이 꾸준하게 인기 있는 메뉴들로 식사대용이 가능하면서 1차손님도 운영이 가능하다.

편리한 운영을 위한 '청춘오토비어' 시스템은 최저임금속에서 인건비 절감이라는 극대화된 시스템으로 인기다.

맥주가 맛있는 수제맥주전문 브랜드인 ‘밀회관’은 수제맥주를 워크인 냉장 시스템이 맥주의 맛을 더욱 깊이 있게 만들어준다. 간접 냉각방식으로 24시간 이상 저온 숙성 시키고 있다. 특히 24시간 안정화 기간은 맥주통을 옮기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흔들림으로 맥주의 맛이 변형될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있다.

세심한 숙성과정을 거친 수제맥주를 ‘밀회관’에서는 총 6종으로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요리 안주도 선보이고 있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맥주와 뗄래야 뗄 수 없는 치킨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레시피로 골라 먹는 재미 또한 좋다.

이외에 다수의 수제맥주 전문브랜드들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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