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명품, 온라인 쇼핑하세요"… '롯데 프리미엄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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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 프리미엄 패션몰인 ‘롯데 프리미엄몰’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 프리미엄 패션몰’에서는 해외 브랜드, 컨템포러리 의류 등 백화점 출고 상품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프리미엄몰’을 오픈한 이유는 백화점이 가진 신뢰성과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이용한다면 온라인몰과 차별화된 경쟁이 가능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온라인 상품의 신뢰성, 배송, 사후 서비스 등의 문제로 해외 패션 및 프리미엄 등에 대한 구매 수요는 일반적으로 백화점 등 오프라인에서 이뤄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롯데 프리미엄몰’은 프리미엄 상품을 대폭 강화해 기존 온라인 패션몰과는 차별성을 뒀다. 해외 유명 브랜드 및 국내·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입점돼 이월이나 병행상품이 아닌 백화점과 동일한 정상 상품을 판매한다. ▲멀버리 ▲에트로 ▲비비안웨스트우드 ▲모스키노 등 234개 브랜드 2만4000개 상품을 선보이며 올해 안에 입점 브랜드를 360여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보테가베네타 ▲MSGM ▲처치스 등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가 국내 온라인몰 최초로 론칭된다. 

‘롯데 프리미엄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구매 전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시착해 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피팅 예약’ 서비스도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프리미엄몰 내 상품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고객이 방문 일과 시간을 정해 온라인 신청 후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더불어 ‘롯데 프리미엄몰’의 상위 등급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기획전’, ‘프리 오더 서비스’ 등을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백화점 최상위 고객인 MVG만이 경험하던 특별한 혜택도 선보여 기존 쇼핑몰과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롯데 프리미엄몰은 프리미엄 온라인몰에 걸맞은 고객 서비스도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DISCOVER S’ 서비스를 선보인다. 패션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들을 트렌드·컬러·소재 등에 따라 큐레이션해주는 새로운 서비스다. 

전형식 롯데백화점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온라인 쇼핑몰은 눈부신 성장을 해왔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 카테고리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며 “이번 프리미엄몰을 통해 롯데백화점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가 사라지는 O4O(Online for Offline, Offline for Online)서비스에 한 발짝 더 다가설 것으로 예상하며 아직 국내에 생소한 온라인 프리미엄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경은 silver@mt.co.kr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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