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과 가을 사이, '모발 용품' 잘나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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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랄라블라는 1년 중 모발용품 카테고리의 매출이 가장 높은 달은 7~9월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2016년부터 2019년 9월15일까지 약 3년간 랄라블라 전체 매출 중, 7월에서 9월이 모발용품 매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 특히 모발용품 카테고리 매출 중에서 염색약은 7월, 트리트먼트류는 9월에 판매량이 가장 높았다.

랄라블라는 여름철에 분위기 전환을 위해 염색을 하고 가을 초 선선해지는 날씨에는 그동안 염색, 자외선 등으로 손상 받은 머릿결을 회복하기 위해 트리트먼트, 오일 등 헤어케어를 위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매년 탈모로 고생하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모발 관리에 관심있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도 주요 원인으로 풀이했다. 실제로 지난 3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을 기점으로 국내 탈모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섰다.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1명은 탈모 고민을 안고 있는 것.

랄라블라의 모발용품 카테고리 전체 매출도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매년 꾸준히 10%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랄라블라는 두피와 헤어 관리에 투자하며 가치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 트렌드에 맞춰 올해 10월 기능성 헤어케어 전용 매대를 구축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수빈 랄라블라 모발용품 MD는 “랄라블라를 찾는 고객들이 여름철 휴가 등으로 기분전환을 위해 헤어컬러에 변화를 준 뒤 가을이 되면 자외선과 염색, 펌 등으로 손상 받은 머릿결을 위해 각종 케어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차별화한 헤어케어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은 silver@mt.co.kr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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