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일본 정통스포츠카 수프라 출시 임박”… 토요타코리아 설문조사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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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토요타코리아 홈페이지 캡쳐

토요타코리아가 스포츠카 GR수프라의 국내 출시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문조사에 돌입했다. 통상 출시 2개월 전 고객 호응도와 잠재수요를 파악하는 걸 감안하면 GR수프라는 11월 출시가 유력하다는 관측이 나온다. 

20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토요타코리아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에서 수프라 팝업창을 띄워놓고 4가지 질문을 담은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GR수프라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을 들려주세요’라는 문구로 시작하는 이 설문에는 ‘평소 선호하는 차량은?’, ‘GR수프라 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이 있나요?’, ‘나를 대표하는 가장 가까운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나를 표현하는 가장 적절한 방법은’이라는 질문이 포함돼 있다. GR수프라는 환경부 인증이 진행 중이고 막바지 단계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토요타코리아 관계자는 “(GR수프라는) 국내 도입할 것이고 공식 출시 시점은 분위기를 봐야 할 것”이라며 “인증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신형 수프라는 일본 불매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후 토요타코리아가 공식 출시하는 첫 차가 되는 셈이다. 

신형 수프라는 2002년 생산 종료 이후 17년 만에 부활한 5세대 모델이다.

신형 수프라는 2012년 토요타가 BMW와 스포츠카 개발 제휴를 체결한 후 처음 선보이는 신차다. 토요타 고성능 부문인 가주 레이싱이 내놓는 첫 글로벌 모델이기도 하다. 1978년 초대 모델 출시 이후 수프라는 직렬 6기통 엔진과 후륜구동(FR) 방식을 고집하고 있다. 신형 수프라 역시 이 두 가지 요소가 동일하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BMW 스포츠카 Z4와 공유한다. 6기통 3.0ℓ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0㎏·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h 가속 시간은 4.2초에 불과하다.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위해 차체 앞뒤 무게 배분은 50:50을 유지했다. 

또 다른 토요타코리아 관계자는 “신형 수프라 외에도 프리우스C 크로스오버 등 시장 수요 변화에 따라 다양한 토요타 모델의 국내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민준 minjun84@mt.co.kr

머니S 자동차 철강 조선 담당 전민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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