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의 계절 가을, 사랑하는 사람과 맛있는 시간 즐기세요

 
 
기사공유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식음료 업계가 다양해진 고객의 니즈와 취향을 겨냥해 맛있는 꿀조합 ‘푸드 페어링’ 마케팅에 한창이다. 이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나만의 레시피’를 개발하거나 ‘나만의 음식 꿀조합’을 만드는 등 색다른 맛 조합의 메뉴가 각광받고 있기 때문. 

어떤 메뉴와도 어울리는 맛의 조합과 더불어 주변에 마음을 건네며 맛있는 시간을 강조한 캠페인부터 서로 다른 음식을 하나로 결합한 신메뉴까지, 소비자 마음 설레게 하는 새로운 맛과 식감을 강조한 제품이 인기다.

◆ 해물 치킨부터 막걸리 빵까지, 색다른 맛 강조해 꿀조합 만든 신제품 주목
잘 어울리는 맛의 조합뿐만 아니라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색다른 맛의 궁합이나 상반되는 새로운 식감의 조화를 강조해 두가지 제품을 결합한 신제품이 눈길을 끈다. 

롯데제과는 지평주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통단팥빵’, ‘단팥소보로’, ‘옥수수소보로슈크림’ 3종을 출시했다. 제품의 풍미와 식감을 높이기 위해 반죽에 지평 생막걸리를 넣어 만들었다. 막걸리를 넣고 반죽과 발효 과장을 거친 빵의 풍미는 한층 더 좋아지고, 맛은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에 ‘지평 생 막걸리’를 강조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제품임을 강조했다.

‘굽네 UFO 퐁듀’는 오븐에 구운 굽네치킨을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를 황금비율로 녹여낸 치즈 퐁듀에 찍어 돌돌 말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굽네 볼케이노와 고추바사삭 치킨 2종 중 취향에 따라 치킨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한입에 먹기 간편한 닭날개 부위인 윙과 봉 부위에 한해 구성했다. 

UFO를 연상시키는 원형 철판에 제공돼 먹는 즐거움 뿐 아니라 시각적 즐거움을 함께 제공한다. 철판과 함께 제공돼 오랜 시간 따뜻한 치킨을 맛 볼 수 있다. 굽네치킨은 ‘굽네 UFO 퐁듀’ 염창역점 한정 출시를 기념해 시식체험단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치킨매니아는 최근 인기메뉴로 자리잡은 이색부위 닭발튀김, 닭껍데기 튀김에 이어 '닭똥집튀김'을 출시했다. 닭똥집 튀김은 이전 출시 된 '매니아 모듬튀김' 속 구성 메뉴였으나, 닭발튀김, 닭껍데기튀김과 함께 닭똥집튀김을 따로 찾는 고객이 늘어 단독메뉴로 선보이게 된것이다.

닭발튀김이나 닭껍데기튀김 보다는 비교적 우리에게 친숙한 메뉴이지만 그만큼 고객들에게도 알려진 맛이기에 좀 더 색다른 맛을 선보이기 위해 똥집 자체 양념 염지를 더하여 똥집 특유의 잡내를 없애고 느끼함을 잡아내었다.

정직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컬투치킨’이 베이비크랩과 매콤한 소스의 조합이 돋보이는 ‘레드크랩치킨’은 바삭한 베이비크랩 튀김과 불맛이 가득한 레드크랩 소스, 치킨이 조화를 이뤄 풍미가 가득한 매콤함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해물모둠튀김’은 오징어 몸통살 가라아게, 왕새우 튀김, 게살 튀김, 관자 튀김, 새우 크로켓으로 구성된 5종의 프리미엄 해물 튀김과 감자 튀김으로 구성된 메뉴로 이또한 출시와 동시에 치킨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메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짜릿한 코카-콜라와 함께 서로를 익히고, 더욱 가까워지는 맛있는 시간 ‘Coke & Meal’ 캠페인
130여 년 동안 전 세계인의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가 맛있는 계절 가을을 맞아 광고모델 박보검과 함께 코카-콜라를 즐기는 모든 순간의 특별함과 맛있는 즐거움을 전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올 가을 새롭게 선보인 ‘Coke & Meal’ 캠페인은 친구들과 함께 한 간식타임, 회사 동료들과 함께 한 회식자리, 가족들과 집에서 즐기는 식사시간 등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짜릿한 코카-콜라를 건네며 함께하는 모든 맛있는 순간들이 서로를 더욱 가까워지게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지난 6일 공개된 ‘Coke & Meal’ TV 광고에서 박보검은 출출한 오후 친구들과 함께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짜릿한 코카-콜라를 편의점 꿀조합과 함께 즐기는가 하면, 어색한 회식자리에서 짜릿한 코카-콜라를 건네며 마음을 전하고 서로를 익히며 맛있는 시간을 보낸다. 

저녁에는 치킨에 시원한 코카-콜라를 곁들인 완벽 조합을 선보이며 특별한 식사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담고 있다.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에 코카-콜라를 곁들이며 서로를 익히고, 더욱 가까워지는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는 캠페인의 메시지를 TV 광고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067.40상승 22.7923:59 10/14
  • 코스닥 : 641.46상승 8.5123:59 10/14
  • 원달러 : 1184.90하락 3.923:59 10/14
  • 두바이유 : 59.35하락 1.1623:59 10/14
  • 금 : 60.03하락 0.4123:59 10/14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