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1위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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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봉기 신한은행 디지털사업본부장(왼쪽)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오른쪽)이 17일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서울 중구 을지로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9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인증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9 KS-CQI 콜센터 품질지수’에서 은행권 최초로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초맞춤형 상담서비스 ▲대고객 통지업무 자동화 ▲인공지능 기반 상담품질관리 등 탁월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고객들이 편리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신한은행은 ‘일상 생활속에 녹아든 금융, With 신한’이라는 슬로건 아래 ▲최적의 상담사를 찾아주는 지능형 연결서비스 ▲목소리를 통한 간편 본인확인 ▲IoT(사물인터넷)와 연계한 AI(인공지능) 컨시어지 서비스 등도 준비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급속히 변화하는 디지털 생태계에서 변하지 않는 가치는 고객중심이며 AI기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연결하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대기시간을 ‘Zero’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고 혁신적인 상담서비스를 통해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KSA) 조사결과 외에도 상반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16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이남의 namy85@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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