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물’ 시서스가루… 많이 먹으면 어떤 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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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서스가루 효과를 봤다고 하는 오정연, 이다희, 이지혜(왼쪽부터). /사진=오정연, 이다희, 이지혜 인스타그램 캡처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시서스가루를 과다복용하면 복통이 일어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9일 실시간 이슈검색어에 오른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와 아프리카, 아라비아에서 자라는 포도 품종으로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로 불린다. 시서스가루 섭취법은 물 또는 음료에 섞어서 섭취하거나 커피 거름망 또는 종이 거름망에 2~3티스푼 정도 넣고 차처럼 우려 마시면 된다. 

하루 권장량은 300㎎ 정도로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지방세포 속의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다. 시서스 추출물은 췌장의 라파아제 활성을 막아 지방의 소화를 줄이는 역할을 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시서스가루를 과다섭취시 복통이 일어날 수 있으며 어린이, 임산부, 알레르기 환자, 혈당 강화제를 복용 중이라면 섭취를 피하도록 한다.
 

전민준 minjun84@mt.co.kr

머니S 자동차 철강 조선 담당 전민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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