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라, 한국 첫 매장 오픈… 대기행렬 이어져 북새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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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포라 첫 매장을 방문하기 위해 모여든 고객들로 붐비는 세포라 파르나스몰점. /사진=세포라코리아 제공

세포라가 뷰티업계의 뜨거운 관심 속에 국내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세포라코리아는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국내 첫 매장을 열고 동시에 온라인 스토어를 공개했다.

이날 세포라 파르나스몰점 앞에는 약 500m에 이르는 대기 행렬이 이어져 북새통을 이뤘다. 많은 고객이 세포라의 국내 진출을 고대해 왔음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세포라코리아는 첫날부터 그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냈다.

공식 행사는 세포라 뷰티 어드바이저(BA)와 본사 직원들의 역동적이고 흥겨운 댄스로 시작했다. 세포라 특유의 강렬하고 열정적인 에너지가 파르나스몰 일대에 퍼지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벤자민 뷔쇼 세포라 아시아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한국 시장은 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이면서도 트렌드에 민감하고 뷰티에 높은 이해도를 가진 고객을 중심의 시장이기에 세포라의 한국 시장 진출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며 “세포라의 한국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아시아 내 가장 사랑받는 뷰티 커뮤니티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주 세포라 코리아 대표이사는 “세포라의 첫 매장을 국내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고 뜻깊은 날”이라며 “그간 국내 뷰티시장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롭고 다채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 이와 동시에 국내 뷰티 트렌드를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며 한국 뷰티 시장의 새 장을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세포라는 이날 국내외 독점 브랜드, 니치 향수 컬렉션, 세포라 컬렉션을 포함해 100여개에 이르는 차별화한 브랜드 라인업을 공개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해외 여행이나 직구를 통해 구매해야만 했던 해외 브랜드 라인업을 국내에서 세포라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다.

해외 독점 브랜드는 ▲타르트(tarte) ▲후다 뷰티(Huda Beauty) ▲아나스타샤 베버리힐즈(Anastasia Beverly Hills) ▲조이바(Zoeva) ▲스매쉬박스(Smashbox) 등 40여개에 이른다. 또한 세포라가 선정한 잠재력 있는 국내 독점 브랜드 ▲활명(Whal Myung) ▲탬버린즈(Tamburins) ▲어뮤즈(Amuse)도 눈길을 끈다.

세포라는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위해 향수 라인업 선정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아틀리에 코롱(Atelier Cologne) ▲로에베(Loewe) ▲부쉐론(Boucheron) ▲반 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 등 프레스티지 향수와 니치 향수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게 한 향수 섹션은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의 진가를 보여준다.

세포라가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매장 내 고객 경험이다. 세포라는 고객 모두가 매장 내에서 즐겁게 놀이하듯이 자신 안의 뷰티 본능을 깨우며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했다. 먼저 세포라의 뷰티 어드바이저는 세포라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한 매장 내 고객 경험을 완성한다. 모든 입점 브랜드에 대한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거친 뷰티 어드바이저는 세포라 특유의 열정과 에너지를 가지고 고객에 맞는 제품을 제안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숙련된 메이크업 기술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제품과 사용법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세포라 ‘뷰티 플레이’는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15분간 무료로 제공하는 메이크 오버 서비스다. 피부표현, 아이∙립 메이크업 등 7가지 메뉴 중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한 후 전문성을 갖춘 뷰티 어드바이저와 함께 서비스를 받으며 고객에 맞는 브랜드와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피부 컨디션 측정기기 ‘스킨크레더블(SkinCredible)’을 활용한 제품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뷰티 어드바이저는 ‘스킨크레더블’로 고객의 피부 컨디션을 진단한 후 적합한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 및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한다. 전세계 세포라 매장 중 파르나스몰점에서만 특별히 선보이는 ‘다이슨 헤어 스타일링 바(Dyson Hair Styling Bar)’에서는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1:1 맞춤형 헤어 진단부터 최신 헤어 기기를 활용한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세포라는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온라인 스토어를 동시 오픈했다. 온·오프라인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고객이 원하는 시점과 채널에서 세포라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옴니 채널(Omni-channel)을 갖추겠다는 취지다. 세포라 온라인스토어는 독점 브랜드를 통한 상품 차별화, 국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디지털 콘텐츠 제공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세포라 코리아는 파르나스몰점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2호점 명동 롯데영플라자점, 3호점 신촌 현대유플렉스점 등 내년까지 서울 내 온라인 스토어를 포함한 7개 매장, 2022년까지 14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김경은 silver@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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