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시즌에 맞춤형 ‘모둠꼬치세트’ 고객 맘 사로잡아~

 
 
기사공유
포탈 검색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캠핑시즌에 맞춰 출시한 밀키트 ‘심플리쿡 모듬꼬치세트’상품이 고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Meal-kit) 브랜드 ‘심플리쿡’은 포탈 검색 사이트에서 18년도 ‘캠핑’관련 검색어가 9월, 10월에 다른 기간대비 80% 이상 증가하는 점을 확인했다. 

또한, 해당 기간에 연관 키워드에 대한 분석을 통해 닭꼬치, 염통꼬치, 파닭꼬치 등 꼬치구이 관련 키워드가 압도적으로 많다는 점을 발견했다. 

이에, 심플리쿡에서는 시즌성, 트렌드성 데이터를 모니터링해 이를 상품 출시에 적용해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10월 ‘심플리쿡 모듬꼬치세트’를 출시했다. 고객 취향을 통한 상품 출시는 성공으로 이어졌다. 출시 이후, 바로 해당 카테고리 1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모둠꼬치세트의 인기는 캠핑에서 해당 메뉴를 즐기는 고객뿐 아니라, 집안에서 캠핑 분위기 연출을 위해, 간단한 술안주를 위해 구입하는 고객의 증가에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심플리쿡 모듬꼬치세트’는 파닭꼬치, 닭순살꼬치, 닭염통꼬치 3종 세트로 구성됐고, 계육 함량이 92%로 풍성한 닭고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심플리쿡 특제소스가 동봉되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캠핑 그릴 뿐 아니라, 집안 내부에서 에어후라이어나 프라이팬에서도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다. 온라인/모바일 마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와 GS THE FRESH(GS더프레시, GS수퍼마켓의 새로운 이름)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꼬치 상품 외에도 GS fresh에서는 심플리쿡의 곱도리탕, 감바스알하이요 등 이색적인 캠핑요리가 인기다. 레시피에 딱 맞게 손질된 재료가 들어 있어 가져가기도 편하고 야외에서 조리하기에 적격이라 캠핑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최아름 심플리쿡팀 과장은 “캠핑 및 나들이가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고객의 취향을 고민해 출시한 상품이 큰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쁘다”며, “고객의 TPO(time, place, occasion/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밀키트 상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이 간편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081.85상승 21.1118:01 12/06
  • 코스닥 : 628.10상승 10.518:01 12/06
  • 원달러 : 1189.60하락 0.618:01 12/06
  • 두바이유 : 64.39상승 118:01 12/06
  • 금 : 63.02상승 0.2918:01 12/06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