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글로벌 매출 2조원 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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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간 전세계 234개국서 즐겨
-2017년 3월 1조원 돌파후 2년8개월만


/사진=컴투스
컴투스의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글로벌 누적 매출 2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컴투스에 따르면 2014년 4월 출시후 전세계에서 꾸준한 흥행을 기록중인 서머너즈워가 5년7개월 만에 국내 단일 모바일게임 IP 2조원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2017년 3월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로 매출 1조원을 기록하며 한국 게임역사를 새로 쓴 서머너즈 워는 그보다 3개월이 단축된 2년8개월 만에 추가로 1조원 매출을 달성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를 통해 모바일게임의 글로벌 영향력과 PC온라인·콘솔 등 타 플랫폼 게임에 비견할 지속 성장성을 재확인했다.

특히 서머너즈 워는 전체 글로벌 누적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에서 거둬들이며 세계시장에서 고른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출시후 총 234개 국가 이용자들이 서머너즈 워를 즐겼는데 아메리카 55개국, 유럽 51개국, 아시아 51개국, 아프리카 54개국, 오세아니아 21개국 등 전대륙에 걸쳐 고루 포진했다.

/사진=컴투스
국내 콘텐츠산업에서 서머너즈 워가 지난 5년여간 해외에서 거둔 성과도 큰 가치를 지닌다. 콘텐츠 산업이 해외에서 서머너즈 워만큼 매출을 거둬들이기 위해서는 지난해 수출액을 기준으로 각각 출판업계 6.62년, 만화업계 40.85년, 영화업계 39.61년 동안 달성해야 한다.

이는 문화산업 콘텐츠인 모바일게임이 글로벌 시장에서 갖는 경제적 파급력을 보여주는 지표로 평가된다. 서머너즈 워는 압도적 경쟁력을 갖추고 5년 넘게 전세계에서 끊임없이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향후 선보일 글로벌 가치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위치를 더 공고히 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로 콘텐츠 범위를 넓히고 있다. 전세계가 즐기는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게임내 세계관 150년을 아우르는 유니버스를 구축해 애니메이션·코믹스·소설·신규 게임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채성오 cso86@mt.co.kr  |  facebook

머니S 채성오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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