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2M으로 비상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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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Q, 매출 3978억원·영업이익 1289억원
-전년 대비 매출·영업익 동반 하락
-리니지2M 등 신작 국내외 출시로 반등 목표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지난 3분기 다소 낮아진 성적표를 받았다. 올 4분기 ‘리니지2M’ 등 신작을 통해 실적 개선을 모색할 계획이다.

14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연결기준 3분기 실적 결산 결과 매출 3978억원, 영업이익 1289억원, 당기순이익 1136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3%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의 경우 3% 감소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할 경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와 7%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20% 증가했다.

게임 타이틀별 매출. /사진=엔씨소프트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2133억원, 리니지 518억원, 리니지2 230억원, 아이온 132억원, 블레이드&소울 215억원, 길드워2 151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013억원, 북미·유럽 245억원, 일본 190억원, 대만 88억원이다. 로열티는 442억원이다.

리니지는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2배 이상 증가한 이용자 지표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리니지2는 부분 유료화 전환과 대규모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매출이 전년 대비 47% 증가했다.

엔씨소프트 3분기 실적. /사진=엔씨소프트
한편 엔씨소프트는 오는 27일 출시하는 리니지2M을 시작으로 블레이드앤소울2, 아이온2 등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리니지W(월드와이드), 프로젝트TL 등 리니지 기반 신작도 질적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채성오 cso86@mt.co.kr  |  facebook

머니S 채성오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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